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자양4동 A구역, 최고 49층 한강변 아파트로 재탄생

자양4동 A구역, 최고 49층 한강변 아파트로 재탄생

자양4동 A구역 재개발
자양4동 A구역 재개발 조감도 (사진 출처 – 광진구)

서울 광진구 자양4동 A구역이 최고 49층 규모의 고층 아파트 단지로 탈바꿈한다.

광진구는 한강변 대규모 정비 사업지로 주목받고 있는 자양4동 A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지정을 3일자로 고시했다고 9일 밝혔다.

자양4동 A구역은 자양4동 57-90번지 일대, 약 13만9130㎡ 규모다.

현재는 다세대 및 단독주택이 혼재된 노후 주거지로, 보행 환경이 열악하고 주차 공간 부족 등 생활 여건이 낙후된 곳으로 평가받아왔다.

이번 정비계획 고시는 해당 지역을 기존 제1·제2종 일반 주거지역에서 제3종 일반 주거지역으로 용도지역을 상향시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최대 49층 규모, 총 2999가구의 대단지 아파트 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소형 주택 확보에 따른 인센티브가 반영되며, 기준 용적률은 기존보다 20% 상향된 212.21%로 적용된다.

자양4동 A구역은 2022년 12월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신통기획) 후보지로 선정된 이후 본격적인 사업 추진이 이뤄졌다.

광진구는 주민상담소 운영, 주민설명회 등을 통해 정비계획 수립에 필요한 절차를 신속히 지원해 왔다.

광진구는 자양4동 A구역 재개발을 통해 한강변 주거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광진구 재정비 활성화의 전환점으로 삼는다는 구상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정비계획 고시는 자양4동 A구역 재개발의 본격적인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조합 설립, 사업시행계획 인가 등 후속 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구 차원의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광진구 전체의 정비 사업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모아타운, 재건축, 재개발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자양4동 A구역의 향후 사업은 조합설립 인가, 사업시행계획 인가, 관리처분계획 인가, 착공 및 준공 등 절차를 거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 지역은 서울 주요 한강 조망권 입지에 위치해 있어 향후 프리미엄 기대감도 크다.

특히 자양동 일대가 정비사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탈바꿈하면서, 광진구 부동산 시장 내에서 신흥 주거 선호지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세종 금강교 수풀서 시신 발견…실종 40대 남성과 인상착의 일치

세종시 금강교 인근에서 실종된 40대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다. 21일 세종소방본부와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9분쯤 세종동 금강교 아래쪽…

아산 실옥동 도로에 지름 2m 싱크홀 …200m 구간 차량 통제

충남 아산시 실옥동에서 대형 싱크홀 이 발생해 도로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사고는 21일 오전 7시 13분께 아산시…

More like this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별다른 사고 없이 낚시를 즐기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고,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서귀포해양경찰서는 21일 낮 12시 45분께 “아침 7시쯤 카약을 타고 나간 아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는다”는 가족의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신고자는 평소 같으면 오전 10시쯤 귀가하던 아들과 […]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