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부천, 수문장 김형근과 3년 재계약…클린시트의 핵심 잔류로 승격 발판 다져

부천, 수문장 김형근과 3년 재계약…클린시트의 핵심 잔류로 승격 발판 다져

부천FC1995 GK 김형근
GK 김형근 (사진출처- 부천FC1995)

부천FC1995 가 골문 안정성을 강화하며 승격 도전에 힘을 더했다. 구단은 10년 차 베테랑 골키퍼 김형근과 3년 계약 연장에 합의했다고 8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재계약으로 김형근은 2027시즌까지 부천의 골문을 지킨다.

2016년 프로에 데뷔한 김형근은 188cm의 탄탄한 체격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선방 능력, 조직적인 수비 리딩, 수비진과의 유기적인 호흡을 갖춘 골키퍼로 평가 받는다.

K리그 통산 125경기 출전 경력을 지닌 그는 지난 2023시즌 부천에 합류한 이후 주전 수문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입단 첫 해에는 K리그2 클린시트 1위(13회)를 기록하며 단숨에 존재감을 각인 시켰고, 현재까지
부천 소속으로 53경기에 나서며 구단 역대 골키퍼 출전 순위 3위에 올라 있다.

이번 시즌에도 김형근의 활약은 여전하다. 부천이 리그 4연승을 달성하는 동안 단 1실점만을 허용하며
3경기 연속 무실점 경기를 이끌었다.

현재 K리그2 클린시트 부문 3위(6회)를 기록 중이며, 이영민 감독이 공언한 ‘승격을 위한 안정된 수비 구축’의 핵심으로 꼽히고 있다.

이영민 감독은 “지난 시즌부터 김형근이 팀에 합류하면서 큰 힘이 되고 있다. 개인 기량은 물론 김현엽이나 설현빈 등 후배 선수들에게도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며 성장을 돕고 있다. 계속 함께하게 돼 든든하다”고 전했다.

재계약 소감을 밝힌 김형근은 “부천과 계속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저는 스스로 1번 키퍼라고 당연하게 생각해 본 적 없다. 늘 최선을 다하면서 주전으로 뛸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항상 뒤에서 묵묵히 응원해 주시는 팬들에게 보답하도록 열심히 뛰고 승격할 수 있는 시즌을 만들어보겠다. 더 많은 분이 경기장을 찾아주신다면 그에 맞는 경기력으로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김형근은 늘 묵묵하게 자기 자리를 지키며 팀의 무게중심을 잡아주는 골키퍼다.

그와의 동행이 3년 더 연장됨에 따라 부천은 더욱 단단한 뒷문을 바탕으로 승격 꿈에 다가설 수 있게 됐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KIA 전상현, 프랜차이즈 첫 100홀드 금자탑

KIA 타이거즈 불펜의 핵심 전상현이 팀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100홀드를 달성하며 구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KIA는 이를 기념해 7월…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라이온즈가 하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7월 20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KIA, 위즈덤 투런포 앞세워 NC 꺾고 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IA는 7월 2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NC…

More like this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별다른 사고 없이 낚시를 즐기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고, 해프닝으로 일단락됐다. 서귀포해양경찰서는 21일 낮 12시 45분께 “아침 7시쯤 카약을 타고 나간 아들이 아직 돌아오지 않는다”는 가족의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신고자는 평소 같으면 오전 10시쯤 귀가하던 아들과 […]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