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미숙아 살해·유기한 20대 친모, 항소심에서도 징역 20년 구형

미숙아 살해·유기한 20대 친모, 항소심에서도 징역 20년 구형

아동학대살해혐의, 29주 미숙아 살해, 항소심 징역 20년 구형
(사진 출처-픽사베이)

검찰이 상가 화장실에서 미숙아 를 출산한 뒤 살해·유기한 혐의를 받는 20대 친모에게 항소심에서도 징역 20년을 구형했다.

14일 광주고법 제2형사부(재판장 이의영)는 아동학대살해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10년을 선고받은 A 씨(29·여)에 대한 항소심 결심 공판을 진행했다.

A 씨는 지난해 5월 22일 오후 3시 58분경 광주 한 아파트 상가 화장실에서 29주 영아를 출산한 뒤 변기에 빠뜨려 방치한 혐의로 기소됐다.

조사에 따르면, A씨는 미숙아를 장애인 화장실 용변 칸 변기로 옮겨 넣어 살해하고 자리를 떠났다.
이후 A씨는 남자친구와 영화를 보러 간 것으로 밝혀졌다.

A 씨는 재판 과정에서 “아이를 임신하고 출산했다는 사실을 주변에 알리고 싶지 않았고 홀로 아이를 키울 수 없을 것 같았다”고 진술했다.

1심 재판부는 “피고인의 범행으로 태어난 지 하루 만에 아이는 숨졌다. 피고인이 적절한 조치를 취했더라면 피해자는 존귀한 삶의 기회를 이어갔을 것”이라며”피고인에 대한 엄한 처벌이 불가피하다”고 판결했다.

이어서 “양육 책임이 있는 피고인은 스스로를 보호할 능력이 없는 신생아를 무참히 살해하고 ‘상가에서 아이 시신이 발견됐다’는 남자친구의 연락에는 덤덤히 답변하는 등 범행을 숨기려 했다”면서

“다만 미필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점, 피고인이 범행을 뒤늦게 인정하며 반성하는 점 등을 종합해 형을 정한다”라고 밝혔다.

반면 검사는 “피고인이 저지른 끔찍한 범죄는 어떤 변명으로도 납득할 수 없는 것”이라며
“이런 반인륜적 범죄에 대해 선처를 내려선 안 된다”고 강조하며 징역 20년을 구형했다.

피고인 측 변호인은 이날 항소심에서 “수사단계에서부터 범행을 인정하고 있다.
피고인의 경계성 지능장애가 범행에 일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이는 점 등을 참작해달라”라고 요청했다.

재판부는 오는 2월 11일 A 씨에 대한 항소심 선고 공판을 열 예정이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선인터내셔널, 미국 하드티 1위 ‘트위스티드 티’ 국내 상륙

주류 수입사 선인터내셔널이 미국 하드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브랜드 ‘트위스티드 티(Twisted Tea)’를 한국 시장에 선보였다. 차(Tea)를 기본으로 알코올을…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샘표는 붓고 끓이기만 하면 전문점 못지않은 삼계탕을 만들 수 있는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를 제안했다. 한국소비자원이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서울 지역 삼계탕 평균 가격은 1만7654원(5월 기준)으로 집계됐다. 일부 유명 식당은 2만 원을 훌쩍 넘는 경우도 있어,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