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수원삼성, 검증된 공격수 일류첸코 영입… 승격 도전 박차

수원삼성, 검증된 공격수 일류첸코 영입… 승격 도전 박차

수원삼성
(사진출처 – 수원 삼성 공식 SNS)

수원삼성 블루윙즈(이하 수원)가 7일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독일 출신 공격수 일류첸코의 영입을 발표했다.

K리그에서 입증된 실력을 보여준 일류첸코의 합류로 수원은 올 시즌 1부리그 승격에 다시 한번 도전한다.

일류첸코는 2019년 K리그1 포항 스틸러스에 입단하며 한국 무대에 첫발을 디뎠다.

그는 포항 소속으로 6시즌 동안 총 171경기에 출전해 71골과 18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리그 정상급 공격수로 자리 잡았다.

지난 시즌 K리그1 승격에 실패하며 아쉬움을 남긴 수원은 경험이 많고 실력이 검증된 일류첸코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대폭 강화했다.

수원에 합류한 일류첸코는 “수원에서 뛸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의 경기가 모두 기대되지만 특히 홈경기가 기대된다. 팬들의 많은 응원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많은 경기에서 이기고 함께 승리를 축하하고 싶다”며, “우리의 목표는 명확하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수원이라는 팀이 30주년을 맞아 승격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수원은 오는 8일 태국 방콕으로 출국해 해외 전지훈련을 진행한다. 이번 훈련은 팀의 전력을 극대화하고 시즌 초반부터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 될 전망이다.

수원삼성 의 일류첸코 영입과 체계적인 준비가 올해 K리그1 승격이라는 목표를 이뤄낼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활용한 제품의 미국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미국약전위원회(USP)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자생종인 참당귀(Angelica gigas)가 미국약전위원회에서 발간하는 미국생약규격집(HMC)에 등재됐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약전위원회는 미국 내에서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표준을 제·개정하고, 표준품과 관련된 교육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