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전남드래곤즈, 경남 잡고 홈 2연승…투혼으로 지켜낸 1대0 승리

전남드래곤즈, 경남 잡고 홈 2연승…투혼으로 지켜낸 1대0 승리

전남드래곤즈
전남이 경남을 상대로 1-0 승리를 거뒀다 (사진 출처 – 전남드래곤즈 공식 SNS)

전남드래곤즈가 안방에서 다시 한 번 귀중한 승리를 챙기며 홈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경기 초반 터진 임찬울의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낸 전남은 무더위 속 투혼으로 홈팬들에게 값진 승점 3점을 선사했다.

전남은 12일 오후 7시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5 20라운드 경남FC와의 홈경기에서 1대0 승리를 거뒀다.

지난 5일 인천 유나이티드를 꺾은 데 이어 홈 2연승을 달성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날 김현석 감독은 3-5-2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는 임찬울, 하남, 발디비아가 포진했고, 김예성, 박상준(U22), 알베르띠, 김주엽이 중원을 구성했다.

수비에는 최정원, 고태원, 유지하가 나섰고, 골문은 최봉진이 지켰다.

전반 13분, 전남은 알베르띠의 패스를 받은 임찬울이 과감하게 슈팅을 시도했고, 공은 경남 수비수 박재환을 맞고 굴절돼 골망을 갈랐다. 행운이 따랐지만, 적극적인 시도가 만든 결과였다.

경남은 반격에 나섰지만, 전남의 수비는 쉽게 공간을 허용하지 않았다.

후반 1분, 경남의 박기현이 골망을 흔들었으나 VAR 판독 결과 슈팅 직전 최한솔에 대한 푸싱 파울이 선언돼 득점은 무효로 처리됐다.

전남은 하남과 박상준을 빼고 정지용과 최한솔을 투입하며 후반 초반부터 공격적 색채를 강화했고, 22분에는 임찬울 대신 르본, 38분에는 발디비아 대신 윤민호를 넣으며 선수 전원을 활용해 경기 집중력을 높였다.

경남은 후반 26분 단레이의 헤더가 골망을 갈랐지만, 크로스를 올린 헤난의 오프사이드로 또 한 번 득점이 무산되며 고개를 숙였다.

이후에도 경남은 총공세를 펼쳤지만, 전남은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리드를 지켜냈다.

이날 경기는 ‘장흥군의 날’ 네이밍 데이로 개최됐다.

장흥군청과 체육회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현장을 찾았고, 경기장 밖에는 오는 7월 26일 개막하는 ‘정남진 장흥물축제’를 알리는 홍보 부스가 운영돼 팬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경기 후 김현석 감독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선수들이 끝까지 뛰어준 점이 고맙다”며 “다음 홈경기에서도 팬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남드래곤즈는 오는 19일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수원 삼성 블루윙즈를 상대로 홈 3연승에 도전한다. 상승세를 탄 전남이 다시 한 번 팬들의 열렬한 응원에 보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KIA 전상현, 프랜차이즈 첫 100홀드 금자탑

KIA 타이거즈 불펜의 핵심 전상현이 팀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100홀드를 달성하며 구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KIA는 이를 기념해 7월…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라이온즈가 하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7월 20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KIA, 위즈덤 투런포 앞세워 NC 꺾고 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IA는 7월 2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NC…

More like thi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치어리더 이주은·키움 박수종 열애설 확산

‘삐끼삐끼’ 응원 퍼포먼스로 대중적 인지도를 쌓은 치어리더 이주은이 키움 히어로즈 소속 야구선수 박수종과 열애설에 휩싸였다. 두 사람의 다정한 모습이 담긴 인생네컷 사진이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면서 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1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는 이주은과 박수종으로 추정되는 남녀가 함께 찍은 인생네컷 사진이 퍼지기 시작했다. 해당 사진에는 이주은이 남성을 백허그하는 모습과 커플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