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홍명보호, 홍콩 완파…동아시안컵 2연승 질주

홍명보호, 홍콩 완파…동아시안컵 2연승 질주

동아시안컵 홍콩
동아시안컵 2차전에서 홍콩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다 (사진 출처 –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공식 SNS)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이 홍콩을 완파하며 2025 동아시안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이하 동아시안컵)에서 대회 2연승을 달렸다.

대회 첫 경기에서 중국을 꺾은 데 이어 이번에는 홍콩을 상대로 완승을 거두며 기세를 끌어올렸다.

대한민국은 11일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린 홍콩과의 대회 2차전에서 강상윤과 이호재의 연속골로 2대 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한국은 승점 6점을 확보, 아직 2경기를 치르지 않은 일본을 제치고 조 1위로 올라섰다.

이날 홍명보 감독은 중국전에서 선보였던 3백 전술을 다시 가동하면서, 선발 명단 11명을 모두 바꾸는 과감한 로테이션 전략을 펼쳤다.

새로운 얼굴로 구성된 대표팀은 전반 홍콩의 밀집 수비에 고전했지만, 후반 들어 완전히 분위기를 장악하며 경기를 지배했다.

전반 27분, 미드필더 강상윤이 서민우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터닝 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A대표팀 데뷔전에서 터진 감각적인 골이었다.

이어 후반 22분에는 좌측면 문선민이 올린 정교한 크로스를 이호재가 헤더로 연결해 추가골을 완성했다.

이호재 역시 A매치 데뷔골로, 두 선수 모두 국가대표팀 첫 골을 신고하는 뜻깊은 경기가 됐다.

한국은 이날 3-4-3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나섰다. 최전방에는 나상호, 이호재, 이승원이 포진했고, 중원은 조현택, 강상윤, 서민우, 김태현(전북현대)이 맡았다.

수비는 김태현(가시마 앤틀러스), 변준수, 서명관이 구성했고, 골문은 이창근이 지켰다. 홍콩은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서 촘촘한 수비 라인을 형성하며 한국의 공세를 막았다.

전반 초반부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며 경기를 지배한 한국은, 홍콩이 좌우 측면 수비수까지 내리며 6백 수비를 펼치자 답답한 흐름을 이어갔다.

그러나 강상윤의 골을 기점으로 경기는 급격히 한국 쪽으로 기울었다. 홍명보 감독은 후반 시작과 함께 문선민과 모재현을 투입해 측면 돌파를 강화했고, 이 변화가 곧바로 결실로 이어졌다.

이후에도 김진규, 김봉수, 정승원 등이 교체 투입되며 공격 흐름을 유지했다.

특히 정승원은 이날 A대표팀 데뷔전을 치렀고, 경기 막판 문선민의 슈팅이 골키퍼에게 막힌 뒤 흘러나온 볼을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아쉽게 골문을 외면했다.

경기 막판까지 집중력을 유지한 한국은 홍콩에 단 한 번의 결정적 기회도 허용하지 않으며 완승을 거뒀다.

공격적인 운영과 함께 많은 선수를 실험한 홍명보 감독은 2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를 챙기며 팀 전력을 점검했다.

이번 승리로 한국은 2연승을 기록하며 사실상 결승전 성격을 띠게 될 일본전에서 여유 있는 입장을 취할 수 있게 됐다.

오는 일본과의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자력으로 대회 우승을 확정 지을 수 있다. 대표팀은 3연승을 목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계획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