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2025 코리아컵 4강 대진 완성…광주·전북·강원·부천, 결승 향한 3개월 레이스 돌입

2025 코리아컵 4강 대진 완성…광주·전북·강원·부천, 결승 향한 3개월 레이스 돌입

박현빈, 이영민 감독
(왼쪽부터) 부천FC 박현빈, 이영민 감독 (사진출처- 대한축구협회)

2025 하나은행 코리아컵 8강전 이 2일 마무리되면서 준결승에 진출할 네 팀이 모두 확정됐다.

광주FC, 전북현대, 강원FC가 K리그1의 자존심을 지킨 가운데, 부천FC가 K리그2의 유일한 생존자로
4강에 합류하며 대회 후반부의 흥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4강전은 홈앤드어웨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1차전은 오는 8월 20일, 2차전은 27일에 열린다.

이날 가장 먼저 4강행을 확정한 부천FC는 김포FC와의 K리그2 맞대결에서 3-1 승리를 거두며, 2016년 이후 9년 만에 다시 준결승 무대에 올랐다.

특히 최재영, 김동현이 전반에 터뜨린 연속골로 경기 흐름을 완전히 장악했고, 후반 추가시간 갈레고가
쐐기골을 꽂으며 김포의 마지막 추격을 잠재웠다.

부천은 지난 2016년 포항, 전북을 꺾으며 대회 최대 돌풍을 일으켰지만, 서울에 패해 결승 진출 문턱에서 좌절한 바 있다.

이번에는 사상 첫 결승 진출이라는 더 큰 목표에 도전한다.

광주FC는 지난해 준결승에서 울산에 당했던 패배를 8강에서 되갚았다.

전반 막판 김영권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하며 수적 우세를 얻은 광주는 후반 30분, 신창무의 날카로운 코너킥을 조성권이 헤더로 연결하며 결승골을 기록했다.

코리아컵에서 울산과의 상대 전적 첫 승을 거두며 리턴매치 복수에 성공한 광주는 홈에서 부천을 상대로
또 한 번의 승리를 노린다.

강원FC는 대구 원정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4년 만에 준결승에 복귀했다.

구본철의 선제골과 김건희의 침착한 추가골로 일찌감치 두 점 차 리드를 잡은 강원은 후반 세징야의 페널티킥 골 이후 대구의 파상공세에도 흔들리지 않는 수비 조직력을 보였다.

최근 리그에서도 연승을 달리며 반등세를 타고 있는 강원은 전북이라는 강호와의 격돌을 통해 대회 첫 우승
가능성에 도전한다.

‘전설매치’라 불린 FC서울과 전북현대의 맞대결에서는 전북이 후반 42분 송민규의 결정적인 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송민규는 박스 안에서 수비수 두세 명을 돌파한 뒤, 왼발로 마무리하며 팀의 20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코리아컵 통산 서울전 전적에서도 4승 1무로 압도적인 우위를 이어가며 우승 후보다운 면모를 보였다.

4강 대진은 광주FC-부천FC, 전북현대-강원FC로 짜였다. 앞 순서의 팀이 1차전 홈경기를 갖는다.

결승전은 오는 12월 6일 단판으로 열릴 예정이며, 이변과 반전이 공존하는 올해 코리아컵은 마지막까지
예측 불허의 전개를 예고하고 있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낙원 같은 섬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과 용기,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장르: 뮤지컬, 로맨스, 코미디 제작: 리타 윌슨, 톰 행크스, 게리 괴츠만, 주디 크레이머 감독: 필리다 로이드 원작: 뮤지컬 Mamm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