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BNK부산은행, 시민과 함께하는 ‘BNK여자프로농구단 네이밍 공모전’ 개최

BNK부산은행, 시민과 함께하는 ‘BNK여자프로농구단 네이밍 공모전’ 개최

BNK여자프로농구단 네이밍 공모전 포스터.
BNK여자프로농구단 네이밍 공모전 포스터. (사진출처- 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 이 지역과 함께하는 새로운 스포츠 브랜드 탄생을 위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BNK부산은행은 오는 7월 2일부터 18일까지 ‘BNK여자프로농구단 네이밍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부산을 연고로 하는 BNK여자프로농구단의 새로운 팀명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는
구체적인 실천이자, 지역 정체성을 담아낸 스포츠 문화 형성의 일환이다.

슬로건은 ‘원 팀, 원 네임(One Team, One Name)’으로 정해졌다.

이는 ‘지역을 대표하는 하나의 팀, 시민이 함께 만드는 하나의 이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단순한 명칭
공모를 넘어 부산 시민과 농구 팬들이 직접 팀의 정체성과 미래를 설계하는 과정으로 기능할 전망이다.

참여 대상은 부산 시민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농구 팬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응모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과 인터넷뱅킹, BNK여자프로농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누구든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총 13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BNK여자프로농구단 시즌권 2매가 지급되며,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상금 100만원과 시즌권 2매가 수여된다.

장려상 10명에게는 각 3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단순한 참가 이벤트가 아니라, 실제 프로 스포츠 구단의 명칭에 반영되는 실질적 기회가 주어지는 셈이다.

공모전을 통해 제출된 명칭들은 외부 브랜드 전문기관의 심사를 거쳐 8월 중 구단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며,
최종 선정된 이름은 2025~2026 여자프로농구 정규시즌부터 공식 구단명으로 사용된다.

김용규 부산은행 경영전략그룹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역과 함께 만드는 농구단이라는 상징적 의미가 있다”며 “부산 시민과 농구 팬들의 창의적인 제안이 구단 정체성을 정립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구단 이름은 단지 명칭 그 이상이다.

부산의 문화와 정체성, 스포츠에 대한 시민의 자긍심이 응축된 브랜드로 탄생할 가능성이 크며,
프로스포츠 구단과 지역이 공동으로 만들어가는 모범적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다른 기사보기

전수인(su2nee@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