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김도현, KIA 트레이드 3년만에 선발 도전

김도현, KIA 트레이드 3년만에 선발 도전

김도현
(사진 출처-기아타이거즈 유튜브 채널 캡처)

KIA 타이거즈의 우완 투수 김도현 (25)이 2025년 시즌에 선발 로테이션 정착을 목표로 도전에 나선다. 김도현은 지난해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며 KIA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2022년 4월, 한화 이글스에서 KIA로 트레이드된 김도현은 세 번째 시즌인 지난해 1군에서 빛을 발했다. 당시 이범호 감독은 5월에 김도현을 육성선수에서 정식 선수로 등록하며 1군으로 올렸다.

군 복무를 마치고 KIA 2군 훈련 시설에서 구속을 끌어올린 김도현은 최고 151km/h, 평균 149km/h의 직구를 기록하며 감독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김도현 은 2024 시즌 35경기에 등판, 선발 10경기를 포함해 75이닝을 소화하며 4승 6패, 3홀드, 평균자책점 4.92를 기록했다.

특히 한국시리즈에서 2경기에 구원 등판해 3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치며 KIA의 통합 우승에 기여했다.

그의 활약에 대해 정재훈 KIA 투수코치는 “도현이는 본인이 지난해 자신감이 많이 생겼을 것이다. 본인이 좋은 공을 갖고 있는데도 조금 소심한 피칭을 많이 했다.”

또, “코치들은 도현이에게 계속 ‘네 공이 좋다’고 일깨워주려 했다. 그러다 한국시리즈라는 큰 경기를 치렀고, 또 본인이 잘하는 좋은 경험을 했기에 자신감이 많이 생겼을 것이라 생각한다. 올해 만약 선발 로테이션에 들어간다면, 지난해보다는 훨씬 더 좋은 퍼포먼스가 나올 것 같아서 우리도 기대를 많이 하고 있다”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김도현의 성장에는 트레이드 당시 KIA의 결정적인 투자도 있었다. KIA는 한화에 이민우(32)와 이진영(28)을 내주며 김도현을 영입했다.

당시 김도현은 빠른 공보다는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과 같은 변화구 구사 능력이 뛰어난 투수로 평가받았다.

하지만 KIA 합류 이후 구속 상승과 함께 잠재력을 폭발시키며 선발 투수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KIA 김도현은 이번 시즌 선발 도전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새해 목표를 향한 그의 행보가 팬들과 구단에게 얼마나 큰 기대감을 안길지 주목된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