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스타벅스, 25년 성장 담은 브랜드북 전국 매장에 비치

스타벅스, 25년 성장 담은 브랜드북 전국 매장에 비치

스타벅스 브랜드북
스타벅스가 국내 진출 25년 여정을 담은 종합 기록물을 브랜드북 비치했다 (사진 출처 – 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 진출 25주년을 기념해 브랜드북 ‘작은 원두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간하고 전국 매장에 비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브랜드북은 1999년 이화여대 앞 1호점 오픈 이후, 스타벅스 코리아가 걸어온 25년간의 여정을 종합적으로 담은 기록물이다.

이번 브랜드북은 총 8개 분야로 구성되었으며, 스타벅스의 대표 제품과 매장, 파트너와 고객, 지역사회 기여 활동 등 폭넓은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도입된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들을 도입부에서 집중적으로 소개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스타벅스가 한국 시장에서 어떤 차별화된 행보를 보였는지 구체적으로 조명한다.

브랜드북에는 다양한 인기 음료와 푸드, 굿즈가 어떻게 기획되고 출시되었는지에 대한 내부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도 담겼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직접 나서 인터뷰 형식으로 기획 배경을 설명하고, 각자의 레시피 팁이나 커피 추출기구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해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전한다.

전국에 2000여 개가 넘는 매장 중에서도 지역 명소로 자리잡은 스타벅스 27개 매장이 선정되어 브랜드북에 수록됐다.

각 매장의 인테리어 스타일과 사계절 중 가장 잘 어울리는 방문 시기, 매장 내외부의 전망 등을 중심으로 소개돼 스타벅스 공간이 가진 문화적 가치까지 전달한다.

브랜드북의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

고객에게 가장 많은 칭찬을 받은 파트너, 장학금 혜택으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임직원, 스타벅스 최고 바리스타로 선발된 커피 앰배서더 등 다양한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 스타벅스의 성장 이면에 있었던 ‘사람 중심 철학’을 조명한다.

장애인, 외국인, 모녀 파트너, 워킹맘 등 다양한 배경의 파트너들과 장기 단골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도 함께 실어 감동을 더했다.

한편 이번 브랜드북은 일반 시판용이 아닌 비매품으로 제작됐다. 스타벅스를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매장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전국 매장에 순차적으로 비치되며, 브랜드북을 통해 스타벅스 코리아가 25년간 축적해온 브랜드 스토리와 기업 철학을 누구나 가까이서 접할 수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세종 금강교 수풀서 시신 발견…실종 40대 남성과 인상착의 일치

세종시 금강교 인근에서 실종된 40대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다. 21일 세종소방본부와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9분쯤 세종동 금강교 아래쪽…

아산 실옥동 도로에 지름 2m 싱크홀 …200m 구간 차량 통제

충남 아산시 실옥동에서 대형 싱크홀 이 발생해 도로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사고는 21일 오전 7시 13분께 아산시…

More like thi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19일(현지시간) 알왈리드 왕자가 한 의료시설에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그의 부친인 칼리드 빈 탈랄 알사우드 왕자는 X(옛 트위터)에 “신의 뜻과 운명을 믿는 마음으로, 큰 슬픔과 비통함으로 사랑하는 아들 알왈리드 왕자를 애도한다”며 사망 사실을 전했다. 함께 게시된 흑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