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안현민 만루홈런 폭발… KT 위즈의 새 해결사로 떠오르다

안현민 만루홈런 폭발… KT 위즈의 새 해결사로 떠오르다

안현민 만루홈런
안현민 데뷔 첫 만루홈런 폭발로 두산을 12-2로 제압했다 (사진 출처 – KT 위즈)

KT 위즈의 젊은 외야수 안현민(21)이 데뷔 첫 만루홈런 터뜨리며 강렬한 존재감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안현민은 29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3연전 마지막 경기에서 5타수 3안타 5타점, 그중에서도 5회말 터진 만루홈런 한 방으로 팀의 12대2 대승을 이끌었다.

3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 출장한 안현민은 팀이 6대1로 앞서던 5회말, 2사 만루 상황에서 두산 고효준의 시속 136㎞ 슬라이더를 통쾌하게 걷어 올려 좌측 담장을 넘기는 비거리 127m짜리 장외 홈런을 쏘아 올렸다.

이 홈런은 프로 데뷔 후 43경기 만에 터진 첫 만루홈런이자 시즌 8호 홈런이다.

앞서 1회에는 2루타, 9회에는 우전 적시타를 기록하며 총 3안타로 타격감을 완전히 끌어올렸다.

경기 후 안현민은 “어제 팀이 큰 점수 차로 패했는데 분위기를 전환해 기분좋고, 첫 만루 홈런을 때리게 돼 더욱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의식해서인지 타격감이 조금 떨어졌다. 오늘은 의식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나선 것이 잘 맞은 것 같다. 선배들과 코칭스태프가 많이 배려해주고 조언을 해주셔서 편안하게 생활을 하고 있다”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KT는 이날 안현민의 맹타뿐 아니라 타선 전체가 폭발했다.

3회말 2사 1·2루 상황에서 로하스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뽑은 데 이어 4회에는 볼넷 2개와 희생번트, 대타 장진혁의 2타점 적시타로 3대0까지 점수 차를 벌렸다.

5회 두산 임종성에게 1점을 내줬지만, 곧바로 5회말 공격에서 타선이 폭발했다.

장성우와 로하스의 안타로 무사 1·3루를 만든 뒤 문상철의 희생타로 1점을 추가했고, 허경민의 사구와 권동진의 볼넷으로 만든 2사 만루 찬스에서 장진혁의 밀어내기 볼넷, 폭투에 이은 안현민의 만루홈런까지 터지며 단숨에 10대1로 달아났다.

7회에는 안현민의 적시타와 조대현의 2루타로 2점을 더하며 사실상 승부를 결정지었다.

두산은 추가로 1점을 만회하는 데 그치며 경기를 마쳤다.

선발 오원석은 6이닝 7피안타 1실점의 안정적인 투구로 시즌 7승째를 거뒀다.

KT 마운드의 안정감과 타선의 폭발이 조화를 이루며 3연전 위닝시리즈를 완성했고, 3위 롯데를 2경기 차로 바짝 추격했다.

이날 경기에서 눈에 띈 또 다른 활약은 로하스의 5타수 4안타, 1타점이다. 부진했던 타격감을 회복하며 안현민과 함께 중심 타선의 활력을 더했다.

장진혁 역시 3타수 1안타 3타점으로 두산 마운드를 흔들었다.

KT는 안현민을 필두로 신구 조화가 잘 맞아떨어지며 본격적인 상위권 경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시즌 중반으로 접어드는 시점에서 젊은 타자의 약진은 팀 전체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제공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