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대우건설, 천호동 재개발 수주…‘프라우드힐 푸르지오’로 랜드마크 예고

대우건설, 천호동 재개발 수주…‘프라우드힐 푸르지오’로 랜드마크 예고

천호동 재개발
천호동 재개발 ‘프라우드힐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 출처 –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서울 강동구 천호동 재개발 사업을 수주하며, ‘프라우드힐 푸르지오’라는 새로운 고급 주거 브랜드를 선보인다.
 
대우건설은 지난 12일 천호동 532-2번지 일대 재개발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천호동 532-2번지 일대 2만4000㎡ 부지에 지하 4층~지상 24층 규모의 아파트 8개 동, 총
582가구와 각종 부대복리시설을 조성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총 공사비는 약 2453억원에 달한다. 대우건설은 이곳에 자사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푸르지오를 기반으로 ‘프라우드힐 푸르지오’라는 단지명을 제안하며 차별화된 프리미엄 단지를 계획하고 있다.
 
‘프라우드힐 푸르지오’는 천호 지역 최초로 70m 높이의 스카이 커뮤니티를 도입할 계획이다.
 
고층부에 조성되는 이 스카이 커뮤니티에서는 탁 트인 한강 조망이 가능하며, 천호동 일대의 주거 수준을 끌어올리는 핵심 시설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 세대에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를 갖춰 생활 편의성과 청결도를 높인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고급 커뮤니티 구성도 강점으로 꼽힌다. 대우건설은 피트니스 클럽, 골프 클럽, 스크린 골프, 프리미엄 사우나, 그리너리 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내부 시설을 제안했다.
 
외부 공간에는 풋살장, 다목적 체육관 등을 포함한 스포츠 멀티플렉스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는 강동구 내 타 단지와 비교해도 경쟁력을 갖춘 구성이라는 평가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천호동 532-2번지 재개발 사업은 프라우드힐 푸르지오라는 이름에 걸맞게 지역 최고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차별화된 설계와 고급화된 주거 편의시설을 통해 강동구의 주거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최근 강남권 개포우성7차 재건축 사업에서도 프리미엄 브랜드 ‘써밋’을 리뉴얼해 선보였으며, 글로벌 건축가 장 미셸 빌모트와 협업하는 등 고급 주거 상품군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천호동 재개발 사업 역시 그 연장선상에 있으며, 강남·강동을 잇는 주거 고급화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이번 수주를 통해 대우건설은 서울 동부권 재개발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할 것으로 보이며, 향후 분양 일정 및 지역 반응에 따라 강동구 내 주거지의 가치에도 적잖은 영향을 줄 전망이다.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 불교코어 감성 굿즈로 MZ세대 사로잡는다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K-명상의 중심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첫 행사에 5만…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