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서 지붕 붕괴…1명 경상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서 지붕 붕괴…1명 경상

(사진 출처 – Freefik)

이틀째 내린 기록적인 폭설로 안양 평촌 농수산물도매시장 지붕 일부가 붕괴됐다.

28일(오늘) 경기 안양소방서에 의하면 이날 낮 12시 6분경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소재 원예농협 농수산물도매시장 청과동 천장이 무너져 사람이 갇힌 것 같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소방 당국은 차량 9대, 인력 30명을 현장에 투입해 긴급 구조 작업을 벌였다. 당시 시장 안에 있던 3명이 대피하는 과정에서 60대 여성 1명이 부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다.

당시 시장은 출입이 통제되어, 다른 부상자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은 1997년 3월 준공되어 24개의 동으로 이루어진 대규모 시설이다. 사고가 발생한 청과동은 농산물을 취급하는 건물 중 하나로, 평상시 상인과 방문객으로 북적이는 곳이었다. 당시 영업을 중단해 다행히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다.

소방 관계자에 의하면 “시장 입구를 차단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몇몇 손님들이 오갔다는 목격자 증언이 있었다.”라며 “내부에 갇힌 사람이 더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건물 진단 이후 붕괴 우려가 없다고 판단되면 곧바로 수색 작업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늘 오전 7시 기준 안양 지역에 내린 눈의 적설량이 40.5cm에 달해 농수산물도매시장 측은 오전 7시29분부터 대피하라는 안내방송을 내보냈다.

또한 오전 9시부터 영업을 중단해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 불교코어 감성 굿즈로 MZ세대 사로잡는다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K-명상의 중심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첫 행사에 5만…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