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배우 백성현, 알고 보니 건설사 대표 어머니의 아들이었다, 자신은 5년차 ‘과장’

배우 백성현, 알고 보니 건설사 대표 어머니의 아들이었다, 자신은 5년차 ‘과장’

백성현 건설사 대표 어머니의 아들 아내에게 4700만원받아 5년차  과장 동상이몽2
(사진 출처 –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캡처 영상)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이 ‘월요일 예능’ 시청률에서 전체 1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월 21일에 방송된 ‘동상이몽2’는 분당 최고 시청률 6.3%, 평균 시청률 4.9%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전 채널을 포함해 이날 방송된 모든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타깃 시청률인 2049 시청률에서도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 1.5%로 예능 프로그램 중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일일드라마 황태자’로 불리는 배우 백성현과 아내 조다봄의 일상이 공개됐다. 백성현은 새벽 일찍 풋살장을 찾아 운동에 나섰지만, 집에서 두 아이를 돌보던 아내 조다봄은 쉴 틈 없는 육아 전쟁을 치르고 있었다.


앞서 고관절 종양 수술에 대해 고백했던 백성현은 “사실 아내는 축구를 안 했으면 좋겠다고 하는데, 오늘 병원 가기 전 틈을 내 축구를 간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백성현은 병원에서 끊임없는 재활 치료를 받으며 땀을 흘렸고 의사는 “고관절 가동 범위가 거의 정상에 들어왔다”고 전했다.

백성현 건설사 대표 어머니의 아들 아내에게 4700만원받아 5년차  과장 동상이몽2
(사진 출처 –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 캡처 영상)

이후 백성현은 병원에서 재활 치료를 받으며 땀을 흘렸다. 병원의 주치의는 “고관절의 가동 범위가 거의 정상에 가깝게 회복됐다”고 전하며 긍정적인 소식을 전했다.


병원 일정을 마친 백성현은 바로 집으로 돌아가지 않고 어머니가 운영하는 건설 현장으로 향했다. 그는 전문건설사 대표로 있는 어머니의 요청에 따라 직접 작업차를 몰고 현장에 도착했다.


현장에서 백성현은 직원들과 허물없이 인사를 나누며 ‘5년 차 백 과장’다운 모습을 보여줬다. 그가 맡은 일은 하수구 문제를 파악하고, 오물로 가득한 배관을 청소하는 작업이었다. 이를 지켜보던 스튜디오의 김구라는 “‘체험! 삶의 현장’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그 시간에 아내 조다봄은 두 아이를 돌보는 와중에도 남편을 위해 보양식을 준비하고 있었다. 추어탕과 불고기 등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을 차리며 백성현의 건강을 챙기려는 모습이 돋보였다. 13시간 만에 집에 돌아온 백성현은 아내가 준비한 보양식에 감동하면서도, 아내의 질문에 축구를 다녀온 사실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이에 아내 조다봄은 “재활 간다더니 뭐냐. 현장 갔다 왔냐?”며 안타까워했다.


백성현은 아내 요리에 감동을 표했지만 이내 축구했다는 것을 실토했고 아내는 “내가 가지 말라고 할 거 몰랐냐, 오빠가 조심해도 다른 사람들이 잘못 차면 다친다. 완전히 나을 때까지 참아라.”고 당부했다.


백성현은 “다들 열심히 살더라. 좋은 것 먹이려면 아빠가 나가서 움직여야 한다”며 집안 살림을 챙기는 아내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하며 일당으로 받은 18만 원을 아내에게 용돈으로 건넸다.


그러자 아내 조다봄은 자신이 2년차 승무원 퇴직금으로 받은 4,700만 원을 보여주며 “부담감 때문에 그러는 거면 우선 이거 쓰면서 쉬었으면 좋겠다”며 따뜻한 배려를 보였다. 이 장면은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SBS ‘동상이몽2 – 너는 내 운명’은 다양한 부부들의 일상을 담아내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사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 밤 10시 10분 방송된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설악산 케이블카 고장…승객 86명 70m 상공 2시간 고립

강원도 속초 설악산에서 케이블카가 갑작스럽게 멈춰 서며 80여 명의 승객이 70m 상공에 2시간 넘게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사고는 무더운…

가평 물폭탄에 주민 5명 실종…급류에 휩쓸려 수색 중

경기 북부에 쏟아진 기록적 폭우로 인해 가평군 조종면의 한 캠핑장에서 일가족이 매몰되는 참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40대 가장이 숨졌고, 아내와…

서효림, 가평 전원주택서 폭우 피해…“고립된 상태”

배우 서효림이 폭우로 인한 피해 상황을 직접 전하며 많은 이들의 우려를 샀다.   서효림은 현재 경기 가평군에서 전원생활을 하고 있는…

포천 백운계곡서 실종된 50대 남성, 하루 만에 숨진 채 발견

경기 포천시 백운계곡에서 실종됐던 50대 남성이 결국 숨진 채 발견되면서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21일, 전날 실종 신고가 접수된…

More like thi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임영웅 유튜브 29억 2000만 뷰 돌파

가수 임영웅의 유튜브 공식 채널이 누적 조회수 29억 2000만 뷰를 돌파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팬덤 ‘영웅시대’의 뜨거운 응원과 지지 속에 이룬 기록으로, 임영웅은 유튜브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지난 2011년 12월 2일 개설된 이후, 약 13년간 꾸준히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음악 팬들과 소통해 왔다. 2025년 7월 20일 기준 해당 채널에는 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