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살충제 섞어 남편 죽이려던 아내…징역형 집행유예 선고

살충제 섞어 남편 죽이려던 아내…징역형 집행유예 선고

살충제 살해 미수, 특수상해미수, 전주지법 판결
(사진 출처-픽사베이)

전북 임실군에서 남편에게 살충제 를 먹이려 한 60대 여성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전주지법 형사7단독은 특수상해미수 혐의로 기소된 A(64) 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고 13일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4월, 남편 B(66) 씨가 평소 복용하는 약과 들기름에 몰래 살충제 를 섞은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B 씨는 들기름으로 밥을 비벼 먹다가 목이 따끔거리고 이상한 냄새가 나자 음식을 뱉어내며 이상을 감지했다.

이후 A 씨의 범행이 드러나자 마을 주민들은 법원과 수사기관에 엄벌을 촉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사건은 지역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으며, 재판 과정에서 가정 내 갈등이 주요 쟁점으로 다뤄졌다.

재판부는 범행 수법이 악의적이고 위험하다며 범행의 심각성을 인정했다.

다만 “범행이 미수에 그쳤고, 수사기관의 조사 결과 들기름 등에 넣은 살충제는 치사량에 못 미친 것으로 드러났다”는 점을 근거로 실형을 선고하지 않았다.

또한, 재판부는  “피고인은 피해자로부터 가정폭력 등 부당한 대우에 장기간 노출됐고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에서 충동적으로 범행한 것으로 보인다”며  

“피고인의 자녀들이 선처를 탄원하는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판시했다.

그러나 피해자인 B 씨는 법원의 판결에 불만을 표했다.

그는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마을 주민들이 낸 탄원서에서 보듯 40년간 함께 산 아내에게 부당한 대우를 한 사실이 없다. 한쪽 말만 듣고 선처를 베푼 일방적 판결” 이라고 반발했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민생회복 소비쿠폰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

GS25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일정에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를 선보이며 소비 진작에 나선다. GS리테일은 17일, 오는 21일부터 전국 GS25…

오뚜기, 특제소스 코팅 ‘쏘치킨’ 2종 출시

오뚜기(007310)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바삭한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쏘치킨’ 2종을 출시하며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뚜기는 17일, 특제 소스를…

NH농협, 컬리페이 제휴 ‘NH퍼플통장’ 출시

NH농협은행이 간편결제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국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컬리와 손잡고 새로운 금융상품 ‘NH퍼플통장’을 선보이며,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강화에 나선 것이다.…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