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카카오 춘식이, KBO 유니폼 입고 야구팬 만난다

카카오 춘식이, KBO 유니폼 입고 야구팬 만난다

춘식이 야구 이모티콘
춘식이 야구 이모티콘 출시한다 (사진 출처 – 카카오)

카카오톡의 대표 캐릭터 춘식이가 이번에는 프로야구 유니폼을 입고 팬들을 찾아온다.

카카오는 10일, KBO리그 전 구단과 협업한 야구 콘셉트 이모티콘 시리즈 ‘미니 춘식이는 야구왕’과 ‘춘식이는 야구팬’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19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미니 춘식이는 야구왕’은 KIA 타이거즈, 삼성 라이온즈, LG 트윈스, 두산 베어스, kt 위즈, SSG 랜더스, 롯데 자이언츠, 한화 이글스, NC 다이노스, 키움 히어로즈 등 10개 KBO 구단의 공식 유니폼을 입은 춘식이를 각각 이모티콘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각 구단의 색상과 로고가 그대로 반영돼,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팀의 춘식이를 선택해 메시지에 활용할 수 있다.

‘춘식이는 야구팬’은 특정 구단 소속 없이 야구 전반의 상징 요소를 담은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

야구공, 배트, 응원 메시지, 홈런 세리머니 등 다양한 장면이 춘식이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동작으로 표현되며 일상 대화 속에 야구의 흥미를 더해준다.

특히 홈구장 콘셉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홈플레이트, 구단 깃발, 야간 조명, 전광판 등 소품을 이모티콘에 함께 구성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야구 응원 분위기를 카카오톡 안에서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로 야구와 캐릭터 콘텐츠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팬 문화와 소비 경험을 확장하고자 했다.

야구팬들 사이에서 춘식이의 귀여움과 팀 응원 열기가 어우러져 야구 관람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 이모티콘트라이브 리더 김지현은 “팬층이 두터운 춘식이와 점점 열기를 더해가는 KBO 팬덤이 만나 탄생한 이번 이모티콘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즐겁고 개성 있게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IP와의 협업을 통해 이모티콘의 세계를 확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앞서도 다양한 이모티콘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이벤트성 콘텐츠를 선보여 왔으며, 이번 야구 협업은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특히 프로야구 시즌에 맞춘 이번 패키지는 시즌 한정판의 희소성과 팬심 자극 요소를 동시에 만족시킨다.

이모티콘은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미니 춘식이 시리즈는 각 구단별로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팬들 사이에서는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의 춘식이를 중심으로 이모티콘 꾸미기와 단체 채팅방 응원 열기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놀유니버스 NOL, 해외 투어·티켓 정식 오픈…최대 50% 할인 이벤트

여가 플랫폼 놀유니버스의 통합 여행 서비스 브랜드 NOL(놀)이 해외여행 서비스를 한층 확장하며 ‘해외 투어·티켓’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했다. 항공과 숙소를 넘어서…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멀티버스 세계관 영상 공개

컴투스가 자사의 퍼블리싱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드러냈다. 21일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더 스타라이트’의 서사 구조와…

우리은행, 청년 위한 ‘WON 청년드림 요금제’ 출시

우리은행이 청년층의 통신비 부담을 덜기 위해 자체 알뜰폰 브랜드 ‘우리WON모바일’을 통해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였다. 21일 우리은행은 ‘우리원(WON) 청년드림 요금제’ 2종을…

More like thi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