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맨유, 뉴캐슬에 0-2 패배… 94년 만의 최악 성적과 연패 수렁

맨유, 뉴캐슬에 0-2 패배… 94년 만의 최악 성적과 연패 수렁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전통 명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가 2024~2025시즌 연말을 최악의 성적으로 마무리하며 팬들의 깊은 실망을 사고 있다.

맨유
(사진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인스타그램)

맨유는 12월 31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19라운드 홈 경기에서 0-2로 패했다. 경기 초반 알렉산더 이삭(전반 4분)과 조엘링턴(전반 19분)에게 연속 골을 내주며 리드를 빼앗겼고, 추격에 실패하며 정규리그 3연패에 빠졌다.

맨유는 12월 동안 공식전 8경기(EPL 6경기·유로파리그 1경기·리그컵 1경기)에서 6패를 기록하며 구단 역사에 또 하나의 불명예를 남겼다. 통계 전문 매체 옵타에 따르면, 맨유가 한 달 동안 공식전 6패를 당한 것은 1930년 9월 이후 94년 만이다.

특히, 이 기간에 총 18골을 실점하며 1964년 3월과 타이 기록인 ‘역대 한 달 최다 실점’이라는 불명예도 떠안았다.

현재 맨유는 승점 22(6승 4무 9패)로 리그 14위에 머물러 있다. 상위권은 물론, 강등권을 걱정해야 할 위치에 있어 팬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맨유는 지난달 에릭 텐하흐 감독을 성적 부진으로 경질하고, 포르투갈 스포르팅 CP의 ‘젊은 사령탑’ 후벵 아모링(39)을 새 감독으로 임명했다. 아모링 감독은 3-4-3 포메이션과 디테일한 전술로 스포르팅 CP에서 성공을 거뒀지만, 맨유에서는 아직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맨유
(사진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인스타그램)

아모링 체제에서 맨유는 공식전 11경기에서 4승 1무 6패를 기록했으며, 리그 성적은 2승 1무 5패에 그쳤다. 아모링 감독은 포메이션 개편과 시스템 개선을 시도했지만, 내부 문제들이 그의 발목을 잡고 있다.

특히 유스 출신 공격수 마커스 래시포드가 팀 훈련에 불성실하게 참여하며 스쿼드에서 제외된 일이 대표적이다. 팀 내 분위기와 조직력 부족은 여전히 심각한 문제로 남아 있다.

맨유는 현재 수비 조직력 붕괴와 공격력 부재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다. 12월 실점이 많았던 점은 수비의 근본적인 문제를 보여줬으며,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하는 공격진의 골 결정력 부족도 심각하다.

아모링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맨유 역사상 힘겨운 순간 중 하나”라며 “어려운 시기지만 다음 경기에서는 반드시 승리를 따내야만 한다”고 머리를 숙였다.

맨유는 새해 첫 경기에서 반등의 기회를 모색해야 한다. 전통 명가로서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EPL 상위권으로 도약하기 위해 팀 내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야 한다. 팬들은 맨유가 조직력을 재정비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21일 금값 상승세…환율 1390원대 진입

21일 국내 금값과 환율 동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금값은 상승 흐름을 보이며 전일 대비 가격이 일제히 올랐다. 원·달러…

비트코인 11만7000달러 횡보…트럼프 지니어스 법 여파

비트코인이 21일 오전 기준 11만7000달러 선에서 움직이며 박스권 흐름을 이어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스테이블코인 규제 법안인 ‘지니어스 법‘에 서명한…

고속도로 지으려다 황금빛 반짝…2200년 된 동전·보석 수천 점 출토

체코에서 수천 년 전 켈트족이 남긴 것으로 추정되는 대규모 정착지가 발견돼 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곳에서는 수백 개의 동전과 1천…

More like thi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