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유해진 성북동 고급 주택 가격·관리비 화제

유해진 성북동 고급 주택 가격·관리비 화제

유해진
유해진 성북동 집값에 화제다 (사진 출처 – JTBC ‘한끼합쇼’)

배우 유해진이 거주 중인 서울 성북동 고급 주택의 가격과 관리비가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10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한끼합쇼’ 1회에서는 성북동 주민으로 출연한 유해진이 김희선, 탁재훈과 함께 동네를 소개하며 실제 거주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유해진은 “평창동, 구기동에서 넘어왔다. 성북동에 산 지는 1년 반 정도 됐다”고 밝혔다.

성북동은 한적한 분위기와 고급 주택이 밀집된 동네로 유명하며, 그간 여러 유명인들이 거주하며 관심을 받아왔다.

이날 방송에서 세 사람은 성북동의 부동산을 찾아 지역 시세에 대해 듣기도 했다.

공인중개사는 “고급 빌라는 20억~25억 선이고, 단독주택은 대지가 넓어서 45억 원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수영장이 있는 주택의 경우 “월 관리비만 1000만 원이 넘는다”는 설명이 이어져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탁재훈은 “거봐, 내가 오지 말랬잖아. 아무나 사냐”며 농담을 건넸고, 유해진은 묵묵한 미소로 화답하며 유쾌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김희선이 “유해진 말고 성북동 사는 연예인이 또 있냐”고 묻자, 공인중개사는 “배용준·박수진 부부, 빈지노 부부, 블랙핑크 리사 등이 거주 중이고, 신동엽도 한때 살았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지난해 비즈한국 보도에 따르면, 유해진은 서울 성북구 성북동에 위치한 단독주택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주택은 지하 1층~지상 2층 구조로 연면적은 약 98평(322.38㎡), 대지면적은 약 150평(496㎡)에 이르며, 1986년 9월에 준공됐다.

이 주택은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와 함께 도심 속 프라이빗한 생활이 가능한 입지로 꼽힌다.

정원과 마당이 넓게 조성되어 있으며, 외부의 시선을 차단한 구조 덕분에 조용한 생활을 원하는 연예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유해진은 평소에도 자연스러운 라이프스타일과 소박한 이미지를 강조해온 인물로, 성북동 주택의 선택도 그와 같은 라이프 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방송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부동산 정보 채널에서는 유해진의 성북동 집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KT 위즈, 7년 동행 쿠에바스와 20일 작별식 개최

KT 위즈가 7시즌 동안 팀의 마운드를 책임졌던 외국인 투수 윌리엄 쿠에바스와 마지막 작별 인사를 나눈다. 구단은 오는 7월 20일 수원…

FC안양, 22일 대구전서 ‘평촌서울나우병원 브랜드데이’ 개최

  프로축구 FC안양이 7월 22일 화요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대구FC와의 홈경기에서 오랜 메디컬 파트너인 평촌서울나우병원과 함께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

More like this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활용한 제품의 미국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미국약전위원회(USP)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자생종인 참당귀(Angelica gigas)가 미국약전위원회에서 발간하는 미국생약규격집(HMC)에 등재됐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약전위원회는 미국 내에서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표준을 제·개정하고, 표준품과 관련된 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