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인제군, 생태·문화·관광 연계한 트레킹 명소 10곳 확정

인제군, 생태·문화·관광 연계한 트레킹 명소 10곳 확정

인제군
인제군이 사계절 걷기 좋은 코스로 ‘하늘내린 인제 10대 트레킹 명소’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걷기 여행지 조성에 나선다. (사진 출처-인제군청)

강원도 인제군 이 사계절 걷기 좋은 여행지로 도약하기 위해 ‘하늘내린 인제 10대 트레킹 명소’를 공식 선정했다.

인제군과 인제군마케팅센터는 걷는 길을 중심으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고, 자연·생태·문화 자원을 연계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에서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인제군마케팅센터는 지난 6월 27일 ‘2025 하늘내린 인제 10대 트레킹 명소 선정위원회’를 열고 공식 명소 선정을 마무리했다.

위원회는 관광, 공간디자인, 걷기길 전문가들로 구성돼, 경관, 접근성, 계절별 특성, 걷기 난이도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 평가했다.

이번에 선정된 인제 트레킹 코스는 총 10곳으로, △소양강둘레길(1코스) △내린천무장애나눔길 △자작나무숲길 △구상나무숲길~박달고치 숲길 △백담사둘레길 △십이선녀탕계곡 숲길 △한계산성 탐방로 △곰배령 △아침가리계곡 숲길 △개인약수길 등이다. 이들 코스는 인제군의 대표 자연 명소와 관광 자원을 아우르며 사계절 걷기 여행지로서 높은 잠재력을 평가받았다.

특히 곰배령은 해발 1,100m에 위치한 고산습지로 수많은 야생화가 군락을 이루는 천상의 화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생태 탐방의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십이선녀탕 계곡 역시 명승 제9호로 지정돼 기암괴석과 깊은 숲, 맑은 계곡이 어우러진 절경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내린천, 소양호, 백담사 등 인제군의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트레킹 코스들이 포함돼 걷기 여행 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번 트레킹 명소 선정은 단순한 자연 탐방을 넘어, 숙박·식음료·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연계 관광 자원과도 접목될 계획이다.

인제군과 마케팅센터는 앞으로 걷기 여행 인프라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주요 트레킹 코스에는 안내 표지판과 탐방 지도 등을 확대 설치하고, 산책길 정비, 쉼터 확충, 안전시설 보강 등도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관광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걷기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하늘내린인제 10대 트레킹 명소는 인제의 자연과 생태, 문화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는 대표 코스”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숙박, 식음료, 체험 콘텐츠와도 연계해 사계절 체류형 관광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제군은 이번 명소 선정을 계기로 탐방객 유입 확대뿐 아니라 지역 주민과의 상생을 도모하며, 인제를 힐링과 체험, 머무름이 있는 대표 트레킹 여행지로 자리매김시킬 계획이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아산 실옥동 도로에 지름 2m 싱크홀 …200m 구간 차량 통제

충남 아산시 실옥동에서 대형 싱크홀 이 발생해 도로 일부 구간의 차량 통행이 전면 통제됐다. 사고는 21일 오전 7시 13분께 아산시…

복숭아 닮은 분홍색 옷 입고 오세요…세종 조치원 복숭아축제 개막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조치원읍 세종시민운동장 일원에서 ‘제23회 세종 조치원 복숭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117년의 전통을 지닌…

부산 해운대 호텔서 부탄가스 폭발 화재…투숙객 3명 부상

부산 해운대의 한 호텔에서 부탄가스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투숙객 3명이 다치고 수십 명이 긴급 대피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20일 오후…

롯데리아, 청년농부 손잡고 신메뉴 김치불고기버거 출시

롯데GRS가 청년농부와 함께 만든 국산 고춧가루를 활용한 롯데리아 신제품 김치불고기버거 2종을 출시하며 ESG 실천과 로컬 식재료 활용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