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0명으로 승부차기 혈투 끝 승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0명으로 승부차기 혈투 끝 승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10명으로 맞선 혈투 끝에 FA컵 4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사진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인스타그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 FA컵 3라운드(64강) 아스날과의 경기에서 연장전까지 1-1로 비긴 후 승부차기 끝에 5-3 승리를 거뒀다.

맨유는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나든 우리는 자랑스럽다”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승부차기에 돌입했고, 승리 후 공식 SNS에 “정의구현(Justice)”이라는 글을 올려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맨유는 3-4-2-1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나섰다. 라스무스 호일룬이 최전방에 서고 브루노 페르난데스와 알레한드로 가르나초가 2선을 맡았다.

수비라인은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해리 매과이어, 마테이스 더 리흐트가 지켰으며, 골키퍼는 알타이 바인드르가 출전했다.

아스날은 4-3-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사진 출처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인스타그램)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카이 하베르츠, 가브리엘 제주스가 공격을 이끌었고, 미드필드에는 마르틴 외데고르가 자리했다. 골키퍼로는 다비드 라야가 출전했다.

전반 18분 아스날의 제주스가 골망을 흔들었으나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다. 전반 38분에는 제주스가 브루노와의 경합 도중 부상을 입고 라힘 스털링과 교체됐다.

맨유는 후반 7분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가르나초의 패스를 받은 브루노는 정확한 논스톱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하지만 후반 16분 디오구 달로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당하며 맨유는 수적 열세에 놓였다.

아스날은 후반 18분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의 슈팅이 마테이스 더 리흐트의 발에 맞고 굴절되며 동점골로 이어졌다.

후반 24분에는 카이 하베르츠가 페널티킥을 얻어냈으나 알타이 바인드르가 외데고르의 슈팅을 완벽하게 막아냈다.

승부차기에서는 바인드르가 또 한 번 영웅이 됐다. 하베르츠의 슈팅을 정확히 막아내며 맨유에 승리를 안겼다.

경기 후 후벵 아모림 감독은 “바인디르는 우리의 영웅이다. 그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탑 클래스 선수임을 증명한다”라고 극찬했다.

주장 브루노 페르난데스 또한 “세컨 골키퍼로서 그는 최고다. 이 순간을 진정으로 누릴 자격이 있다”며 그의 활약을 치켜세웠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클리오, 토이스토리 컬래버 출시…1200개 日 매장 동시 입점

국내 색조 화장품 브랜드 클리오(CLIO)가 일본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공세를 펼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클리오는 7월부터 디즈니·픽사의 인기…

미군B-52 폭격기와 민간 여객기 공중 충돌 직전…관제 실수 논란

미국 노스다코타주 상공에서 민간 여객기와 미 공군의 전략폭격기가 공중 충돌 직전에 이르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민간 항공기 조종사의 신속한…

일본서 열사병 치료받은 한국인 여성, 퇴원 후 실종

일본 도쿄에서 열사병 치료를 받고 퇴원한 한국인 여성이 이후 연락이 두절돼 실종된 상태가 장기화되고 있다. 21일 일본 후지 뉴스 네트워크(FNN)…

블랙핑크, ‘뛰어’로 빌보드 글로벌 1위 싹쓸이

블랙핑크가 또 하나의 금자탑을 쌓으며 K팝의 세계적 위상을 다시금 입증했다. 미국 빌보드가 2025년 7월 중순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More like this

‘슈퍼참치’ 부른 BTS 진, 동원참치 모델 발탁…아티스트 시너지 극대화

동원F&B가 글로벌 K-POP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진(본명 김석진)을 동원참치의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진이 2021년 발표한 솔로곡 ‘슈퍼참치’를 통해 보여준 참치에 대한 애정이 이번 모델 선정의 배경이 됐다. 진은 낚시 도중 참치를 잡은 경험을 바탕으로 ‘슈퍼참치’를 직접 만들었고,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 수 1억 회를 넘기며 국내외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동원F&B는 진과 함께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포항, 파트너사협회 데이 개최…승리·팬서비스 다 잡는다

포항 스틸러스가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 홈경기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파트너사협회 데이’로 운영된다. 승점 3점이 필요한 포항과 다채로운 팬 이벤트가 어우러진 이날 경기는 축구와 축제가 동시에 펼쳐지는 장이 될 전망이다. 최근 포항은 상승세를 타기 위한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 지난 1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