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태안군, 본격 피서철 앞두고 해수욕장 안전 인력 406명·장비 77대 투입

태안군, 본격 피서철 앞두고 해수욕장 안전 인력 406명·장비 77대 투입

만리포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 관련 이미지 (사진출처-태안군)

충남 태안군이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22개 해수욕장의 일제 개장을 대비해 전방위적인 준비 작업에 나섰다. 태안군은 오는 7월 5일 전 해역 해수욕장을 개장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피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하루 406명의 인력과 77대의 구조 장비를 현장에 투입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이번 피서철에는 보다 강화된 안전 체계가 도입된다. 기존 장비 외에도 수상 오토바이 10대, 사륜 오토바이 16대 등 신형 구조 장비가 추가로 투입되며, 시야 확보를 위한 이동식 감시탑 5개도 새로 설치된다. 특히 한서대학교 태안캠퍼스 해양스포츠교육원에서 인명구조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지원해 현장에 배치될 구조 인력의 전문성을 높일 방침이다.

물놀이 환경에 대한 안전성 확보도 강화된다. 군은 해수욕장 전역에 대해 수질, 토양질, 방사능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군 공식 누리집에 투명하게 공개해 피서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해수욕장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총 32기의 이동식 화장실을 개장 기간 동안 운영하며, 시설 정비도 철저히 진행하고 있다.

태안군은 이번 해수욕장 개장을 맞아 시설물 점검은 물론, 행정 단속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개장 전까지 인명구조함, 안전표지판, 감시탑, 구조물품 등 필수 장비를 전면 정비하며, 개장 이후에는 토지이용, 환경, 위생, 건축, 옥외광고물, 공유수면 및 영업행위 관련 위반 사례에 대한 집중 단속과 계도를 병행할 계획이다.

특히 태안군은 피서객 유입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리포해수욕장의 경우, 7월 5일부터 8월 24일까지 총 51일간 운영되며, 나머지 21개 해수욕장은 8월 17일까지 44일간 운영된다. 이번 운영 기간 동안 군은 실시간 상황 관리와 민원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긴급 상황에 대한 신속 대응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 부서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태안군 관계자는 “더운 여름, 전국에서 태안을 찾아주시는 피서객 분들이 안전하고 만족스럽게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모든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작은 불편 하나 없이 편안한 피서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태안군은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 좋고, 다양한 해양 레저 활동과 아름다운 해안 경관으로 인해 매년 수많은 피서객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여름 관광지로 손꼽힌다. 이번 여름 시즌에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안전하고 청결한 해수욕장’이라는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른기사보기

이소율 (lsy@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한화자산운용, 로보택시 ETF ‘PLUS 미국로보택시’ 상장

한화자산운용이 피지컬 AI 시대를 선도할 로보택시 산업에 집중 투자하는 신규 ETF(상장지수펀드)를 출시한다. 22일 한화자산운용은 미국 로보택시 관련 종목에 투자하는 ‘PLUS…

오리온, ‘꼬북칩 양념치킨맛’ 한미 동시 출시…K-푸드 스낵 본격 확대

오리온이 한국과 미국에 동시에 신제품 ‘꼬북칩 양념치킨맛’ 을 출시했다. 오리온이 자사 스낵을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K-푸드에…

카카오뱅크, 10대 위한 ‘미니 내맘대로 저금’ 출시

카카오뱅크가 10대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맞춤형 저금 서비스 ‘미니 내맘대로 저금’을 출시했다. 22일 카카오뱅크는 10대 전용 금융 플랫폼 ‘카카오뱅크 미니(mini)’…

피자훈 열풍…피자헛 40주년 ‘1985 캠페인’ 누적 조회수 500만 돌파

한국 피자헛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디지털 콘텐츠 ‘1985 캠페인’이 누적 조회수 500만 회를 넘어서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상의…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놀유니버스 ‘놀데이 해외편’ 역대급 할인 혜택 제공

놀유니버스가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객을 위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오는 7월 28일까지 진행되는 ‘놀데이(NOLDAY) 해외편’은 항공권과 숙소, 투어 상품 등 전 세계 여행 상품을 대상으로 역대급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여행 수요가 급증하는 시점에 맞춰,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가격 혜택을 전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은 매일 오전 10시에 제공되는 선착순 쿠폰이다. 해외숙소는 최대 […]

포항, 파트너사협회 데이 개최…승리·팬서비스 다 잡는다

포항 스틸러스가 홈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여름 저녁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2일 오후 7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리는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3라운드 홈경기는 ‘포스코 포항제철소 파트너사협회 데이’로 운영된다. 승점 3점이 필요한 포항과 다채로운 팬 이벤트가 어우러진 이날 경기는 축구와 축제가 동시에 펼쳐지는 장이 될 전망이다. 최근 포항은 상승세를 타기 위한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 지난 19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