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외계인이 날 조종했다”… 20대 손주 친할머니 존속살해

“외계인이 날 조종했다”… 20대 손주 친할머니 존속살해

흉기
(사진 출처 – 픽사베이)

강원 강릉시에서 드라마 주인공과 자신을 비교한다는 이유로 같이 사는 친할머니를 흉기로 살해하고 도망간 20대 손주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28일 춘천지법 강릉지원 제2형사부(권상표 부장판사)는 존속 살해 등의 혐의로 기소된 20대 A씨에게 징역 18년을 선고했다.

또, 15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 부착도 명령했다. A씨는 지난 7월 22일 밤, 강릉시 강동면 안인진리 소재의 한 주택에서 친할머니 B씨(70대)를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아 재판에 넘겨졌다. 경찰 조사에서 “외계인이 자신을 조정해서 할머니를 찔러 죽이게 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범행을 인정하면서도 “자신이 일본 애니메이션 작가로부터 받은 돈을 할머니와 아버지가 몰래 사용하는 거 같다”, “할머니가 자신을 인신매매범들에게 팔아 넘기려 한다”며 횡설수설하는 등의 모습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사건이 일어난 당일 “흉기를 든 사람이 어슬렁거린다”는 주민 신고에 강릉시 청량동 일대에서 흉기를 든 채 배회하던 A씨를 체포했다. 흉기를 소지한 A씨 옷에는 당시 피가 묻어 있었다.

A씨는 체포되기 전, 할머니를 살해한 뒤 체포를 피하고 저항할 목적으로 주방 싱크대에꽂혀 있던 흉기를 챙겨 도주했다. 그 후 강릉시 율곡로 일대를 배회하다 지나가는 행인 C씨에게 위해를 가하려 시도했지만, C씨가 도망치며 미수에 그쳤다.

30분가량이 지난 후에는 “주인집 할머니가 피를 흘리고 쓰러져 있다”는 추가 신고가 들어오자 A씨가 이 사건과 연관이 있다고 판단하고 추가 조사 후 구속했다.

재판 과정에서 범행 동기에 대해 A씨는 “할머니가 드라마 주인공과 자신을 비교하는 말을 하자, 자신을 드라마 속 악당 같은 사람이라고 돌려서 비난한다고 느껴 화가 나 할머니를 살해했다”고 말했다.

이에 재판부는 “이 사건 범행 당시에도 정신질환이나 그로 인한 망상 등이 상당한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보인다”고 판단했다. 다만, 범행 동기와 경위에 대해서 A씨가 구체적으로 진술한 점 등으로 비춰 할머니를 충분히 인지한 상태에서 살해한 것으로 봤다.

이어 “친할머니 살해 이후에도 칼을 소지한 채 거리를 돌아다녀 추가 인명 사고 발생 위험을 초래했다”며 “심신 미약을 인정하되 A씨에 대한 공소사실은 전부 다 유죄를 인정한다”고 양형 이유를 언급했다. 이번 사건에 앞서 A씨가 저지른 소액 사기 범죄 등도 형량에 포함됐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 불교코어 감성 굿즈로 MZ세대 사로잡는다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K-명상의 중심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첫 행사에 5만…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건강상식] 체감온도 VS 기온, 왜 다르게 느껴질까?

뉴스에서 기온보다 더 무섭게 들리는 숫자가 있다. 바로 ‘체감온도’다. 같은 30℃라 해도 어떤 날은 더 덥게, 어떤 날은 조금 더 견딜 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히 기온 때문 만은 아니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더위는 바람, 습도, 햇볕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기온이란? 기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기의 온도를 뜻한다. 기상청에서 […]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XR 기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면서, 인터넷 방송 플랫폼 시장에서 SOOP과의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네이버는 올해 안에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Immersive Media Platform)’을 확대 구축하고, AI 기반 영상 콘텐츠 기술과 X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