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오늘의집, 피그마와 함께한 첫 AI 해커톤 성료

오늘의집, 피그마와 함께한 첫 AI 해커톤 성료

오늘의집 AI 해커톤
AI 해커톤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 출처 – 오늘의집)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2025 오늘의집 AI 해커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조직 내 AI 활용 역량을 한층 끌어올렸다.

오늘의집은 9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지난 4일 열린 AI 해커톤의 성과를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수상작 및 프로젝트 사례들을 공개했다.

이번 해커톤은 오늘의집이 처음 시도한 AI 중심 사내행사로,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 피그마(Figma)와의 협업 아래 진행됐다.

특히 피그마가 최근 공개한 최신 생성형 AI 툴 ‘피그마 메이크(Figma Make)’를 활용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해커톤을 개최했다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다.

피그마 메이크는 사용자의 텍스트 프롬프트나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실제 프로토타입을 자동 생성하는 ‘프롬프트 투 코드(prompt-to-code)’ 도구다.

이번 해커톤에 참여한 36개 팀, 총 100여 명의 오늘의집 구성원들은 이 툴을 활용해 아이디어 구상부터 구현까지 직접 수행했다.

이번 행사는 ‘AI를 활용한 서비스 개선 및 업무 생산성 향상’을 주제로 했다.

개발 직군뿐 아니라 채용, 고객센터, 기획 등 다양한 부서의 비개발 인력도 함께 참여해 전사 차원의 창의적 융합이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사전 브레인스토밍을 거쳐 AI를 접목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안했고, 그 결과 1등은 ‘AI가 자동으로 연결해주는 오늘의집 제품’ 아이디어가 차지했다.

콘텐츠 내 상품 태그가 없어도 이미지 기반 검색을 통해 사용자가 제품을 찾을 수 있게 하는 이 아이디어는 실제 서비스 적용 가능성까지 인정받으며 150만 원 상당의 상품권과 피그마 굿즈를 수상했다.

2등은 리뷰 데이터를 AI가 자동으로 요약 정리하는 ‘리뷰 세이버’가 받았다.

3등은 ‘AI 코드 리뷰 에이전트’와 ‘시공사례 검색 AI봇’이 선정돼 각각 100만 원, 50만 원 상당의 상품권과 굿즈를 받았다.

이외에도 ‘집들이 초대장’ 생성 서비스, ‘사주 기반 가구 추천’, ‘시공 품질 검증’, ‘임직원 라이프 퀄리티 향상 도구’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늘의집은 특히 개발자가 아닌 일반 직군의 성과를 기리기 위해 ‘문과생도 할 수 있다 상’, ‘나 혼자 다 해 상’, ‘갖고 싶다 상’ 등 이색 시상도 진행했다.

이승효 프로덕트 총괄은 “이번 해커톤은 피그마 메이크라는 훌륭한 도구를 활용해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오늘의집은 앞으로도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의집은 이번 해커톤을 계기로 내부 구성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 프로세스를 더욱 고도화하고,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혁신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중고거래 허위매물로 3.5억 사기…합성 음란사진으로 피해자 협박까지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에 허위 부동산 매물을 올려 사회초년생을 상대로 대규모 사기를 벌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들은 피해자들에게 실제 주소와 출입문…

아들이 만들고 엄마가 배달하는…12억 불법 의약품 제조·판매한 일가족

스테로이드와 성장호르몬 등 무허가 불법 의약품을 제조·판매한 일가족이 검찰에 송치됐다. 이들은 국내에서 직접 제조한 약물을 텔레그램 등 SNS를 통해 판매하며…

17년 멈춘 사당역 복합환승센터, 내년 민간공모로 재추진

서울 서초구 방배동 일대에 위치한 사당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사업이 17년 만에 본격 재가동된다. 사업 주체인 서울교통공사가 개발 방향을 새롭게 정비하고…

외도 감시하기 좋다…스마트폰 도청 앱 판매해 27억 챙긴 일당 적발

타인의 휴대전화 통화 내용과 문자 메시지, 위치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는 도청 애플리케이션을 판매한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해당…

More like this

[ 날씨 ]절기상 대서(大署) 한낮 36도까지 치솟아…찜통더위 계속

장마가 지나가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확대 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여름의 마지막 절기 대서인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22~27도, 낮 최고 기온은 29~34도를 보였다. 최고 체감온도는 33도 안팎에 이르러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현재 서울 31.3도, 강릉 34.8도 등 대부분 지역이 30도를 넘었으며, 폭염특보는 전국적으로 확대됐다. 특히 강원 동해안과 충청, 호남과 […]

[ 날씨 ]절기상 대서(大署) 한낮 36도까지 치솟아…찜통더위 계속

장마가 지나가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확대 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여름의 마지막 절기 대서인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22~27도, 낮 최고 기온은 29~34도를 보였다. 최고 체감온도는 33도 안팎에 이르러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현재 서울 31.3도, 강릉 34.8도 등 대부분 지역이 30도를 넘었으며, 폭염특보는 전국적으로 확대됐다. 특히 강원 동해안과 충청, 호남과 […]

금값 일제히 상승…환율 하락세 속 안전자산 수요 확대

22일 오전, 금값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환율은 하락세를 나타내며 원화 강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 미국 빅테크 실적 기대감과 글로벌 투자심리 개선이 금값과 환율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이날 오전 9시 22분 기준 미국 달러화 대비 원화 환율은 전일 종가보다 2.9원 내린 1385.3원에 거래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