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MS, 두 달 만에 또 감원…AI 투자 위해 9000명 구조조정 단행

MS, 두 달 만에 또 감원…AI 투자 위해 9000명 구조조정 단행

MS가 인공지능 투자 확대를 위해 대규모 감원에 나섰다.
MS가 인공지능 투자 확대를 위해 대규모 감원에 나섰다. (사진 출처-언스플레시 제공)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올해 들어 세 번째 대규모 감원에 나섰다.

이번 구조조정은 약 9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는 전체 인력의 약 4%에 해당한다.

MS는 인공지능(AI) 기술 확대와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불가피한 조치라는 입장을 밝혔다.

MS는 2일(현지시간)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통해 “역동적인 시장 상황에서 회사와 팀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직 개편을 계속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감원의 배경을 설명했다.

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해고 대상은 다양한 사업 부문에 걸쳐 있으며, 특히 영업과 게임 부문을 포함한 중간 관리자 직책이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필 스펜서 게임 부문 CEO는 직원들에게 보낸 메일에서 “게임 사업의 전략적 성장 분야에 집중하고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일부 사업 부문을 종료하거나 축소할 예정”이라 전했다.

이어서 “선례에 따라 중간 관리층을 제거하는 방향으로 구조를 재편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감원은 1월 저성과자 중심 감원(약 1%)과 5월 6000명 감원에 이은 조치로, 올해 누적 해고 규모는 1만5000명을 넘어섰다.

이는 2014년 사상 최대였던 1만8000명 감원에 근접한 수준이다.

업계에선 이번 구조조정이 단기 비용 절감을 넘어, 장기적으로는 AI 중심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인프라 재배치 전략으로 해석하고 있다.

실제로 MS는 오픈AI와 협력해 AI 코파일럿 기능을 자사 제품군에 적용하고 있으며, 인건비 절감으로 확보한 자원을 클라우드·AI 인프라 구축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급증한 MS 인력 규모를 감안할 때, 구조조정을 통한 조직 정비는 글로벌 경기 둔화와 기술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생존 전략으로 받아들여진다.

블룸버그통신은 이번 조치가 향후 추가 감원의 신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소니코리아, 무선 헤드폰 체험 팝업 ‘사운드 오브 성수’ 오픈

소니코리아가 아모레퍼시픽의 아모레성수와 협업해 신제품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6’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사운드 오브 성수’를 22일 정식 오픈했다.…

놀유니버스 ‘놀데이 해외편’ 역대급 할인 혜택 제공

놀유니버스가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여행객을 위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오는 7월 28일까지 진행되는 ‘놀데이(NOLDAY) 해외편’은 항공권과 숙소, 투어 상품…

카카오모빌리티, 파트너플레이스에 ‘참여공간’ 신설

카카오모빌리티가 자사 파트너 전용 플랫폼인 ‘파트너플레이스’를 일부 개편하며, 공급자들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참여공간’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개편은 택시, 대리운전, 퀵서비스…

단통법 폐지로 보조금 경쟁 재점화…통신시장 변화 주목

11년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을 규제해 온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7월 22일부로 공식 폐지됐다. 2014년 10월부터 시행돼온 단통법은…

More like this

[이주의 운세] 07월 20일~07월26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이번 주는 누군가 약속을 했다면 반드시 지키는 것이 이롭다. 다른 이가 큰 성과를 내었다면 이는 노력한 것의 결과물을 받은 것이니 부러워하지 말라. 48년생 : 사적인 자리에서 언행에 주의하여야 함을 명심하라. 친한 사이라 한들 거친 말투로 […]

[ 날씨 ]절기상 대서(大署) 한낮 36도까지 치솟아…찜통더위 계속

장마가 지나가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며,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확대 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여름의 마지막 절기 대서인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22~27도, 낮 최고 기온은 29~34도를 보였다. 최고 체감온도는 33도 안팎에 이르러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현재 서울 31.3도, 강릉 34.8도 등 대부분 지역이 30도를 넘었으며, 폭염특보는 전국적으로 확대됐다. 특히 강원 동해안과 충청, 호남과 […]

[건강상식] 밤에도 더운 이유, 열대야의 기준과 원인 알아보기

한여름 밤, 창문을 열어도 식지 않는 공기, 뒤척이다 밤을 지새우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이는 단순히 무더운 날씨 때문이 아닌 ‘열대야’ 라는 기상 현상과 관련이 깊다. 열대야란 무엇인가? 열대야란 밤사이 최저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기상 현상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전날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의 최저기온이 기준이며, 이 기간 동안 기온이 충분히 내려가지 않아 불쾌감과 수면장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