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한국거래소, 부산 해운대구에 KRX통통꿈놀이터 17호 완공

한국거래소, 부산 해운대구에 KRX통통꿈놀이터 17호 완공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가 조성한 KRX통통꿈놀이터 17호가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 완공됐다. (사진 출처-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 가 부산 해운대구 반여동에 위치한 어린이놀이터를 새롭게 단장해 ‘KRX통통꿈놀이터 17호’로 조성하고, 2일 완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한국거래소가 추진하는 어린이 놀이터 환경 개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부산지역 아동의 안전한 놀이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간 해당 놀이터에 대한 전면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했다.

이번 공사를 통해 노후화된 놀이기구를 철거하고, 바닥을 친환경 소재로 전면 교체했다.

또한 조합놀이대, 그네, 시소, 흔들 놀이기구 등 다양한 최신 놀이시설을 새롭게 설치해 아이들이 보다 다양하고 안전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KRX통통꿈놀이터 17호는 해운대구에서 처음으로 조성된 사례이며, 부산 전체로는 17번째 완공된 놀이터다.

한국거래소는 2018년부터 부산시와 ‘아동친화도시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어린이놀이터 환경 개선 사업을 펼쳐왔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취약 놀이터를 중심으로 추진되며, 공공의 안전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정은보 이사장은 이날 완공식에서 “새단장한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더욱 즐겁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시와 협력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거래소는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교육,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으며, 특히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공간 조성과 프로그램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KRX통통꿈놀이터 17호 완공은 그 일환으로, 지역 아동의 일상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부산 해운대 호텔서 부탄가스 폭발 화재…투숙객 3명 부상

부산 해운대의 한 호텔에서 부탄가스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투숙객 3명이 다치고 수십 명이 긴급 대피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20일 오후…

롯데리아, 청년농부 손잡고 신메뉴 김치불고기버거 출시

롯데GRS가 청년농부와 함께 만든 국산 고춧가루를 활용한 롯데리아 신제품 김치불고기버거 2종을 출시하며 ESG 실천과 로컬 식재료 활용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

동부건설, 개포현대4차 정비사업 시공권 확보

동부건설이 서울 강남권의 핵심 입지인 일원동 개포현대4차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되며 고급 주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동부건설은 21일,…

물에 잠긴 경복국서 수영하는 물개…AI 가짜 영상 논란

최근 장마철을 맞아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제작된 재난 영상이 유튜브 등 플랫폼에서 확산되며 진위를 둘러싼 논란이 커지고 있다. 실제 피해 상황을…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