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SH공사, LH 등과 보상 업무 협력 체계 구축

SH공사, LH 등과 보상 업무 협력 체계 구축

SH공사
서울 강남에 위치한 SH공사 사옥에서 수도권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공익사업 보상 협의체 발족을 기념하며 협약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출처-SH공사 제공)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경기주택도시공사(GH), 인천도시공사(iH),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수도권 공익사업의 보상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H공사에 따르면 이번 협의체는 공익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보상 업무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복잡한 절차를 개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수도권 주요 공공기관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협약은 실무 차원의 협력 강화를 통해 행정 절차의 일관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대응의 일환이다.

협의체에 참여한 4개 기관은 보상 관련 현안 공유는 물론, 실무 사례 및 개선 경험을 교류하면서 제도 개선을 위한 공동 과제를 발굴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기관 간 정기 회의를 통해 보상 업무 전반에 대한 상시 협조 체계를 갖추기로 했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실질적인 협력 방향을 논의하며, 앞으로 정례화될 회의 체계를 통해 지역 간 정책 격차 해소와 공익사업의 사회적 수용성을 높이겠다는 의지를 공유했다.

황상하 SH공사 사장은 “협의체 구성을 통해 수도권 공익사업 보상 업무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시민 신뢰를 높이고 행정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수도권 내 주요 공공기관 간 보상 정책의 조율과 일관된 기준 정립이 기대되며, 향후 공동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공익사업의 추진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복숭아 닮은 분홍색 옷 입고 오세요…세종 조치원 복숭아축제 개막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조치원읍 세종시민운동장 일원에서 ‘제23회 세종 조치원 복숭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117년의 전통을 지닌…

부산 해운대 호텔서 부탄가스 폭발 화재…투숙객 3명 부상

부산 해운대의 한 호텔에서 부탄가스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투숙객 3명이 다치고 수십 명이 긴급 대피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20일 오후…

롯데리아, 청년농부 손잡고 신메뉴 김치불고기버거 출시

롯데GRS가 청년농부와 함께 만든 국산 고춧가루를 활용한 롯데리아 신제품 김치불고기버거 2종을 출시하며 ESG 실천과 로컬 식재료 활용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였다.…

동부건설, 개포현대4차 정비사업 시공권 확보

동부건설이 서울 강남권의 핵심 입지인 일원동 개포현대4차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되며 고급 주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동부건설은 21일,…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

인피니트 남우현, 미니 5집 ‘Tree Ring’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은 ‘Only 직진’

가수 남우현이 자작곡으로 채운 다섯 번째 미니 앨범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컴백 초읽기에 돌입했다. 소속사 빌리언스는 21일 공식 SNS를 통해 남우현의 다섯 번째 미니 앨범 ‘트리 링(Tree Ring)’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신보의 구체적인 면면을 알렸다. 특히 이번 앨범은 전곡이 남우현의 자작곡으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미니 앨범에는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은 ‘온리(Only) 직진’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