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SOOP, AI 기반 텍스트 투 비디오 기술 포토이즘에 도입

SOOP, AI 기반 텍스트 투 비디오 기술 포토이즘에 도입

SOOP
SOOP과 포토이즘 운영사 서북이 AI 콘텐츠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출처-SOOP 제공)

AI 콘텐츠 플랫폼 SOOP셀프 포토 브랜드 ‘포토이즘’을 운영하는 콘텐츠 기업 주식회사 서북과 손잡고 AI 기반의 새로운 오프라인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한다.

SOOP은 1일, 주식회사 서북과 AI 기술을 접목한 콘텐츠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SOOP의 생성형 AI 기술을 포토이즘 서비스에 통합하고, 새로운 형태의 온·오프라인 콘텐츠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다.

서북은 포토이즘, 포토이즘 플레이, 포토이즘 박스 등 다양한 셀프 포토 키오스크 브랜드를 운영하며, 자체 콘텐츠 기획과 공간 설계, 유통까지 자체 역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굿즈 판매 등으로 사업 영역도 확장해왔다.

이번 MOU의 핵심은 SOOP의 생성형 AI 영상 서비스인 ‘싸빅(SAVYG)’을 포토이즘 플랫폼에 접목하는 것이다.

싸빅은 SOOP 소속 스트리머들의 방송 데이터를 학습한 AI 기술 ‘MotionGPT’를 기반으로 개발된 서비스로, 텍스트 투 비디오(Text to Video), 포토 투 비디오(Photo to Video) 등 다양한 AI 영상 생성 기능을 제공한다.

SOOP 측은 스트리머가 방송 중이 아닐 때도 팬들과의 감성적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 싸빅을 활용 중이며, 이를 포토이즘의 셀프 포토 콘텐츠에 접목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협의체를 구성해 팬덤 기반 콘텐츠 기획, 오프라인 리테일 공간 활용 콘텐츠 개발 등 다방면의 협력을 전개한다.

SOOP의 AI 기술력과 스트리머 인프라, 그리고 서북의 리테일 운영 경험과 콘텐츠 역량이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민원 SOOP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글로벌 포토부스 브랜드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와 이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놀유니버스 NOL, 해외 투어·티켓 정식 오픈…최대 50% 할인 이벤트

여가 플랫폼 놀유니버스의 통합 여행 서비스 브랜드 NOL(놀)이 해외여행 서비스를 한층 확장하며 ‘해외 투어·티켓’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했다. 항공과 숙소를 넘어서…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멀티버스 세계관 영상 공개

컴투스가 자사의 퍼블리싱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드러냈다. 21일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더 스타라이트’의 서사 구조와…

우리은행, 청년 위한 ‘WON 청년드림 요금제’ 출시

우리은행이 청년층의 통신비 부담을 덜기 위해 자체 알뜰폰 브랜드 ‘우리WON모바일’을 통해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였다. 21일 우리은행은 ‘우리원(WON) 청년드림 요금제’ 2종을…

More like this

송파하남선 2032년 개통…3호선 하남 교산까지 11.7㎞ 연장

서울 지하철 3호선이 경기 하남시 교산지구까지 연장되는 송파하남선 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수도권 남동부 광역교통망에 큰 변화가 예고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는 21일,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 사업인 송파하남선 광역철도 기본계획을 오는 22일 승인한다고 밝혔다. 송파하남선은 3호선 종점인 오금역에서 하남시청역까지 총 11.7㎞를 연장하는 사업으로, 2032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이 노선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과 하남 감일·교산지구를 경유해 수도권 동남권의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