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대통령실 앞에서 60대 남성 분신 시도…경찰 제압

대통령실 앞에서 60대 남성 분신 시도…경찰 제압

대통령실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인근에서 60대 남성이 현수막 문제로 분신을 시도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 출처-Freefik)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인근에서 60대 남성이 자신의 몸에 휘발유를 뿌리고 분신을 시도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나, 경찰 기동대에 의해 신속하게 제지되면서 큰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30일 오전 11시 10분쯤 대통령실 맞은편 전쟁기념관 인도에서 분신을 시도한 A씨(60대)를 경범죄처벌법 위반 혐의로 임의 동행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자신의 몸에 인화성 물질인 휘발유를 붓고 라이터를 꺼내 불을 붙이려다, 현장에서 대기 중이던 경찰 기동대원에게 제압됐다.

분신을 시도한 A씨는 과거에도 대통령실 인근에서 반복적으로 1인 시위를 벌인 인물로 알려졌다.

그는 병원 수술실과 신생아실 등에 폐쇄회로(CC)TV 설치를 요구하며 피켓과 현수막을 이용해 주장을 이어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당시 A씨가 설치해둔 현수막이 사라진 것을 두고 담당자와 실랑이를 벌인 끝에 분신을 시도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장 확인 결과, 경찰은 인근에서 A씨의 현수막을 발견해 직접 반환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수막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마찰이 있었으며 현장에서 위험성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대통령실 앞 시위나 충돌은 그동안에도 간헐적으로 있었으나, 분신 시도처럼 신체를 해치는 행동은 드물어 관계 당국이 긴장을 놓지 않고 있다.

경찰은 향후 동일 장소에 대한 경비를 강화하고 유사 사례에 대비할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