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하피냐 ‘해트트릭’ 맹활약… 바르셀로나 뮌헨에 4-1 대파

하피냐 ‘해트트릭’ 맹활약… 바르셀로나 뮌헨에 4-1 대파

브라질 공격수 하피냐(28, 바르셀로나)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며 활짝 웃었다. 하피냐는 24일(한국시간) 오전 4시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에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열린 바이에른 뮌헨과의 2024-202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 페이즈 3차전 홈 경기에서 선발 출전, 3골을 몰아치며 팀의 4-1 완승에 기여했다.

(사진 출처 – 하피냐 공식 인스타그램)

이번 경기에서 하피냐는 바르셀로나에서의 100번째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하피냐는 후반 30분 다니 올모와 교체될 때 관중들의 기립박수를 받으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하피냐의 활약으로 바르셀로나는 승점 6을 기록하며 리그 10위로 올라섰다.

대회 첫 경기에서 AS 모나코에 1-2로 패했던 바르셀로나는 영보이즈를 5-0으로 이긴 뒤 두 번째 연승을 기록했다. 날 하피냐는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라민 야말과 함께 공격 라인에 서서 경기 시작 1분도 채 되지 않아 첫 골을 넣었다.

페르민 로페스의 롱 패스를 받은 하피냐는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45분에는 레반도프스키의 추가 골로 2-1로 앞선 상황에서 하피냐가 다시 한번 기회를 살렸다.

하피냐는 왼쪽 측면에서 박스 안으로 파고들어 우파메카노의 가랑이를 뚫는 오른발 슈팅으로 두 번째 골을 기록했다. 하피냐는 후반 11분에 쐐기 골까지 넣으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야말의 패스를 받은 하피냐는 김민재와 우파메카노의 추격을 뿌리치고 왼발 슈팅으로 골을 넣었다.

(사진 출처 – 하피냐 공식 인스타그램)

하피냐의 뛰어난 활약 덕분에 이날 UEFA가 주는 POTM(Player of the Match)으로 선정되었다. UEFA 테크니컬 옵저버는 하피냐를 두고 “수비와 공격 모두 뛰어나 수비라인 뒤에서 해결책을 제시하여 정확한 마무리 능력이 돋보였다”라고 평가했다.

경기 후 하피냐는 소셜 미디어 매체 ‘FCB 월드’와의 인터뷰에서 “이걸 어떻게 잘 설명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고 감격스러운 마음을 전했다. 하피냐는 “이번 승리를 기점으로 엘 클라시코에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고 오는 27일 펼쳐질 레알 마드리드와의 원정 경기를 언급했다.

또한 ‘바르셀로나에서 펼친 최고의 경기였나’라는 질문에 “최고 중 하나의 경기였다”면서도 “하지만 아직 최고의 경기는 나오지 않았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하피냐는 바이에른 뮌헨과의 경기에 대해 “특별했다. 이 자리에 없었지만 클럽의 팬으로서 모든 것을 봤다. 이 경기는 일종의 복수였고 우리는 우리를 믿지 않는 모든 사람에게 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발롱도르에 대한 욕심을 묻는 질문에는 “아직 멀었다. 지금은 클럽을 돕는 데만 집중하고 있다”면서 “바르셀로나에 온 이후 이런 밤을 꿈꿨다. 이런 클럽에서 뛰려면 큰 꿈을 꿔야 한다. 저는 역사를 만들기 위해 이곳에 왔고 이를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한편, 바르셀로나의 한지 플릭 감독은 “하피냐 같은 선수는 그 어떤 팀에서도 본 적이 없다. 하피냐는 모든 것을 바치는 그의 헌신적인 플레이다”고 극찬했다.

한지 플릭 감독은 “하피냐는 진심을 다한다. 공이 있든 없든 매우 훌륭하고 항상 압박을 시작하며 우리의 기회를 마무리하며 항상 웃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하피냐의 활약은 바르셀로나의 향후 경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Latest article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 불교코어 감성 굿즈로 MZ세대 사로잡는다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K-명상의 중심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첫 행사에 5만…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XR 기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면서, 인터넷 방송 플랫폼 시장에서 SOOP과의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네이버는 올해 안에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Immersive Media Platform)’을 확대 구축하고, AI 기반 영상 콘텐츠 기술과 XR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