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송파 파크센트럴 무순위 청약, 1가구에 8446명 몰려

송파 파크센트럴 무순위 청약, 로또 청약, 시세차익
(사진 출처-나무위키)

서울 송파구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 ’ 1가구 무순위 청약에 8000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리며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15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전날 진행된 이 단지 전용면적 84㎡ 1가구 무순위 청약에는 8446명이 청약했다.

이번 송파 파크센트럴 청약 물량은 계약취소로 인해 재공급된 것으로,
서울 거주 무주택자와 다자녀 요건을 충족한 신청자들만 참여할 수 있었다.

분양가는 8년 전 최초 공급 당시 가격인 9억8075만 원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됐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이와 같은 면적의 아파트가 지난해 11월 15억1500만 원에 거래됐다.

단순 계산으로 약 5억 원의 시세차익이 예상되면서 치열한 경쟁을 불러일으켰다.

해당 단지는 거여2재정비촉진구역 제2지구 재개발조합이 뉴타운 재개발 사업을 통해 조성한 곳으로, 대림산업(현 DL이앤씨)이 시공을 맡았다. 2017년 12월 분양된 뒤 2020년 6월 입주가 완료됐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무순위 청약 제도가 과열을 부추긴다는 지적에 따라,
이를 무주택 실수요자에게 더 적합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추진 중이다.

제도 개편을 앞두고 시세 차익을 기대한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선인터내셔널, 미국 하드티 1위 ‘트위스티드 티’ 국내 상륙

주류 수입사 선인터내셔널이 미국 하드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 중인 브랜드 ‘트위스티드 티(Twisted Tea)’를 한국 시장에 선보였다. 차(Tea)를 기본으로 알코올을…

GS25, 민생회복 소비쿠폰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

GS25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일정에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를 선보이며 소비 진작에 나선다. GS리테일은 17일, 오는 21일부터 전국 GS25…

오뚜기, 특제소스 코팅 ‘쏘치킨’ 2종 출시

오뚜기(007310)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바삭한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쏘치킨’ 2종을 출시하며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뚜기는 17일, 특제 소스를…

More like thi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