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부부싸움 중 집에 불 지른 30대 검거…4살 딸 앞에서 방화

 

부부싸움 방화, 안산 방화 사건, 현주건조물방화
(사진 출처-픽사베이)

안산시 단원구에서 부부싸움 도중 집에 불을 지른 30대 여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안산단원경찰서는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30대 여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A씨는 13일 오전 1시 16분경, 자신이 거주하는 단원구 선부동 5층 다세대주택에서 술에 취한 채 방화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A씨는 남편 B씨(40대)와 자택에서 몸싸움을 벌였고, 경찰이 이를 중재하기 위해 출동한 상태였다.

경찰은 싸움을 막기 위해 B씨를 건물 1층으로 데리고 나갔으나, 그 사이 A씨는 딸 C양(4)과 함께 남은 자택에서 수건에 불을 붙여 화재를 일으킨 것으로 파악됐다.

B씨와 현장에 있던 경찰은 연기를 감지한 뒤 연장을 이용해 잠긴 문을 열고, A씨와 C양을 무사히 대피시켰다.

화재는 1시간 10여 분 만에 진화됐다. 소방당국은 신고 접수 후 신속히 출동해 오전 2시 29분께 완전히 불을 껐다.

불이 난 직후 A씨와 함께 건물에 있던 주민 12명도 자발적으로 대피해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조사 결과, A씨는 남편 B씨와 노래방에 갈지를 두고 다투다 술에 취한 상태에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에 경찰관이 출동했을 당시 A씨와 B씨가 서로에 대한 처벌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혔으나 싸움이 재발할 것을 우려해 B씨를 1층으로 데리고 나왔다”고 밝혔다.

그러나 A씨는 딸과 함께 남은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방화를 저질렀다.

경찰은 사건 직후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하고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 중이다.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GS25, 민생회복 소비쿠폰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

GS25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일정에 맞춰 대규모 할인 행사를 선보이며 소비 진작에 나선다. GS리테일은 17일, 오는 21일부터 전국 GS25…

오뚜기, 특제소스 코팅 ‘쏘치킨’ 2종 출시

오뚜기(007310)가 집에서도 간편하게 바삭한 치킨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쏘치킨’ 2종을 출시하며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뚜기는 17일, 특제 소스를…

NH농협, 컬리페이 제휴 ‘NH퍼플통장’ 출시

NH농협은행이 간편결제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국내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컬리와 손잡고 새로운 금융상품 ‘NH퍼플통장’을 선보이며,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강화에 나선 것이다.…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More like this

[영화] 사랑과 추억, 노래가 넘실대는 에게해의 여름- 맘마미아

햇살 쏟아지는 바다, 하얀 벽과 푸른 창틀, 그리고 발끝에 닿는 따뜻한 모래. 그리스 칼로카이리 섬은 누구에게나 이상적인 휴양지처럼 보인다. 이 낙원 같은 섬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세대를 뛰어넘는 사랑과 용기, 그리고 내가 누구인지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려냈다.   장르: 뮤지컬, 로맨스, 코미디 제작: 리타 윌슨, 톰 행크스, 게리 괴츠만, 주디 크레이머 감독: 필리다 로이드 원작: 뮤지컬 Mamma […]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