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설악산 구조 중 헬기 추락 사고… 순직한 공중진화대원 영결식

설악산 구조 중 헬기 추락 사고… 순직한 공중진화대원 영결식

설악산 구조 중 순직
(사진 출처-픽사베이. 본 사진은 사건과 무관한 이미지입니다.)

설악산 구조 작업 중 헬기에서 추락해 순직한 산림청 공중진화대원 고(故) 이영도(32) 대원의 영결식이 6일 태백 고원체육관에서 산림청 장으로 엄수됐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고 이영도 대원은 지난 3일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수렴동 대피소 인근 상공에서 낙상환자를 구조한 뒤 로프를 이용해 헬기에 오르던 중, 안전벨트 역할을 하는 하네스가 풀리면서 약 25m 아래로 추락했다.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끝내 숨을 거두었다.

태백 출신인 고인은 2020년 태백국유림관리소에서 특수진화대원으로 근무를 시작해, 2022년 울진·삼척 및 강릉·동해 대형산불 진화에 기여하며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이후 2023년 강릉 대형산불을 포함해 총 9건의 산불 진화 공로로 산림항공본부장 표창을 받으며 헌신적인 활동을 이어갔다.

6일 열린 영결식은 임상섭 산림청장을 비롯해 손창환 강원도글로벌본부장,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장, 산림청 공무원, 지역 기관·단체장, 유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고인에 대한 묵념, 약력 보고, 추서, 대통령 권한대행 조전 대독, 영결사, 추도사, 헌화 및 분양 순으로 진행됐다.

임상섭 산림청장은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망설임 없이 현장에 뛰어들었던 고인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국민생명을 지키다 순직한 산림청 공중진화대원의 숭고한 희생을 기릴 것”이라며 “남겨진 유가족에 대한 예우는 물론, 위험직무 근무자를 존중하는 보훈예우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결식 후 고인은 대전 국립현충원에 안장됐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 불교코어 감성 굿즈로 MZ세대 사로잡는다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K-명상의 중심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첫 행사에 5만…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More like thi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건강상식] 체감온도 VS 기온, 왜 다르게 느껴질까?

뉴스에서 기온보다 더 무섭게 들리는 숫자가 있다. 바로 ‘체감온도’다. 같은 30℃라 해도 어떤 날은 더 덥게, 어떤 날은 조금 더 견딜 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히 기온 때문 만은 아니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더위는 바람, 습도, 햇볕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기온이란? 기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기의 온도를 뜻한다. 기상청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