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고양 소노, 뒷심 못 지키고 끝내 11연패 수렁… “첫 승 언제 할래?”

최하위 고양 소노가 11연패를 당하며 부진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사진 출처 – 고양 소노 공식 인스타그램)

고양 소노는 지난 12월 15일 경기도 안양 정관장 아레나에서 열린 2024-2025 KBL 정규리그 원정 경기에서 안양 정관장에 78-79로 석패했다. 이로써 고양 소노는 ‘창단 이후 최다 연패’ 기록이 11연패로 늘어났다.

새로 부임한 김태술 감독은 지휘봉을 잡은 뒤 8경기째 첫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고양 소노는 이번 패배로 시즌 5승 13패를 기록하며 최하위에 머물렀고, 반면 안양 정관장은 7승 11패로 8위를 유지했다.

이날 경기 초반 고양 소노는 에이스 이정현의 원맨쇼에 힘입어 좋은 흐름을 보였다. 이정현은 1쿼터에만 3점 슛 4개를 포함해 17점을 몰아치며 팀을 31-21로 크게 앞서게 했다. 이후 공방전을 펼친 고양 소노는 전반을 50-41로 마쳤다.

하지만 3쿼터 들어 고양 소노의 수비가 흔들리며 분위기가 반전됐다. 고양 소노는 안양 정관장의 하비 고메즈에게 연속 3점 슛을 허용한 데 이어 정효근의 자유투 2개를 포함해 4점을 내주며 56-57로 역전을 허용했다.

이후 앨런 윌리엄스의 자유투와 최승욱의 3점 슛으로 7점 차 우위를 되찾았으나, 3쿼터 막판 박지훈에게 3점 슛을 내줘 2점 차로 쫓긴 채 마지막 쿼터를 맞이했다.

4쿼터는 손에 땀을 쥐는 시소게임이었다. 종료 1초 전까지 고양 소노는 이정현의 역전 기회로 극적인 반전을 꿈꿨다. 종료 4초 전 안양 정관장의 변준형이 잡고 있던 공을 고양 소노의 이근준이 스틸하며 공격권을 가져왔다.

(사진 출처 – KBL 제공)

하지만 이정현이 버저 직전 시도한 슛이 림을 외면하면서 경기는 그대로 안양 정관장의 역전승으로 끝났다. 고양 소노의 이정현은 3점 슛 6개를 포함해 27점 6어시스트로 맹활약했지만, 마지막 순간 결정적인 득점을 놓쳐 아쉬움을 남겼다.

안양 정관장에서는 정효근(19점), 캐디 라렌(13점 11리바운드), 박지훈, 하비 고메즈(각 13점)가 고른 활약을 펼쳤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More like this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중심으로 영상 콘텐츠 제작 및 XR 기반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면서, 인터넷 방송 플랫폼 시장에서 SOOP과의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네이버는 올해 안에 ‘이머시브 미디어 플랫폼(Immersive Media Platform)’을 확대 구축하고, AI 기반 영상 콘텐츠 기술과 XR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