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황희찬 교체 출전, 울버햄튼 에버튼에 0-4 완패… ‘자책골 2개 치명적’

황희찬 교체 출전, 울버햄튼 에버튼에 0-4 완패… ‘자책골 2개 치명적’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PL) 울버햄튼이 에버튼 원정에서 0-4로 패배로 ‘대참사’를 당했다. 황희찬은 후반 교체로 투입돼 약 33분간 활약했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

(사진 출처 – 울버햄튼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12월 5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구디슨 파크에서 열린 2024-25시즌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에서 울버햄튼은 에버튼에 0-4 완패했다. 이번 패배로 울버햄튼은 2승 3무 9패(승점 9점)를 기록하며 강등권인 19위에 머물렀다. 반면 에버튼은 3승 5무 6패(승점 14점)로 15위로 상승했다.

황희찬은 이날 경기에서 후반 12분 게데스와 교체 출전했다. 황희찬은 지난 10월 요르단과의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경기에서 발목 부상을 입은 이후 프리미어리그 4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부상에서 복귀한 황희찬은 11월 23일 풀럼전에서 교체로 1분간 출전하며 복귀전을 치렀고, 본머스와의 13라운드에서는 8분간 활약하며 점차 출전 시간을 늘려가고 있다.

그러나 올 시즌 황희찬은 총 10경기에 출전하고도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하며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에버튼전에서도 황희찬은 33분 동안 24번의 볼 터치와 94%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하며 성실히 경기를 임했다, 공격에서 두드러진 기회를 만들지는 못했다.

이날 울버햄튼은 경기 초반부터 상대에게 끌려다녔다. 전반 10분, 애슐리 영의 프리킥 골로 에버튼이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울버햄튼 진영 페널티 구역 외곽에서 얻은 프리킥을 영이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문 하단 구석을 갈랐다.

이어 전반 33분에는 에버튼의 오렐 망갈라가 추가 골을 넣으며 점수 차를 벌렸다. 문전 혼전 상황에서 페널티 구역 정면으로 흘러나온 공을 망갈라가 오른발로 강하게 슈팅하며 울버햄튼 골문 구석을 흔들었다.

(사진 출처 – 울버햄튼 공식 인스타그램)

후반전에서도 울버햄튼의 수비는 흔들렸다. 후반 4분, 도슨이 공중볼 경합 중 공을 몸에 맞춰 자책골을 기록했다. 이어 후반 27분에는 또 한 번 프리킥 상황에서 맥닐의 크로스를 걷어내려던 공이 도슨의 몸을 맞고 그대로 골문 안으로 들어가며 두 번째 자책골로 이어졌다.

울버햄튼은 후반 황희찬을 포함한 교체 카드를 활용해 반격을 시도했지만 끝내 한 골도 넣지 못하고, 에버튼에게 0-4 완패하며 고개를 숙였다.

유럽 축구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는 황희찬의 경기 활약에 평점 6.7점을, 풋몹은 6.5점을 부여하며 비교적 평범한 평가를 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진격의 감자튀김…맥도날드 3일간 한정 출시

맥도날드가 기존 사이즈를 뛰어넘는 XXL 감자튀김 메뉴를 선보여 전 세계 감자튀김 애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신메뉴는 말레이시아에서 단 3일간 한정…

‘골리앗 스트라이커’ 말컹, 울산 HD와 K리그 복귀 선언

K리그 역대 최장신 골잡이 중 하나인 말컹이 울산 HD 유니폼을 입고 6년 5개월 만에 한국 무대로 돌아왔다. 울산 구단은 18일,…

More like thi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