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교회와 학원서 신도의 자녀들 상습 학대, 굶기게 한 목사 등 2명 구속

교회와 학원서 신도의 자녀들 상습 학대, 굶기게 한 목사 등 2명 구속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오늘 12월 4일,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상습 학대) 혐의로 60대 목사 A 씨와 60대 연관 학원 실질 소유 운영자 B 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 – 픽사베이)

A 씨와 B 씨는 지난 2021년 9월부터 지난해 2023년 8월까지 자신들이 운영하는 수원시 한 교회와 학원에서 신앙과 교육을 명목으로 10대 아동 7명을 상습적으로 폭행하고 학대한 혐의를 받는다.

A 씨 등은 신도들에게 성적 향상을 빌미로 신도들의 자녀들을 학원에 다니게 한 뒤 원생들을 폭행하고 밥을 굶기는 등의 학대를 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피해자들은 주로 형편이 어려운 신도의 자녀들이었으며, 이들은 숙식을 제공하는 형태로 운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교사들은 지속해서 피해 아동들과 부모의 관계를 단절시키는 발언을 지속해서 했고 피해 아동들에게 부모를 ‘그 남자’, ‘그 여자’라고 부르게 하거나 ‘너희 부모가 너희를 버렸다’는 식으로 말했고 그 말을 들은 일부 피해 아동들은 다시 집으로 돌아가자는 부모의 도움을 거부하고 교회에 남겠다고 결심하게 하는 등의 정서적 학대도 반복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에 따르면, A 씨와 B 씨는 교회에 대한 불만이 담긴 내용을 일기장에 적거나 거짓말을 이유로 피해자들을 허벅지 등을 수십 차례 폭행했으며, 말에 순응하지 않는 아이들에게는 3일간 음식을 주지 않기도 했다.

경찰은 지난해 2024년 4월 A 씨 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당시 법원은 “도주 우려가 없다”고 영장을 기각했다. 이후 경찰은 피해자를 4명으로 확인하고 이후 3명으로부터 추가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은 보완 수사를 진행해, 최근 구속영장을 다시 신청했으며 A 씨와 B 씨를 구속했다.

또한, 경찰은 같은 혐의로 60대 강사 C 씨를 불구속 입건한 상태로, 60대 강사 C씨 등 총 3명을 이번 주 중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A 씨 등은 현재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폭염에 속옷·선글라스 판매 83% 급증…GS샵 ‘언더웨어 메가위크’ 편성

7월 들어 본격화된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속옷을 포함한 여름 패션 상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GS샵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TV홈쇼핑과 모바일…

More like this

임영웅 ‘온기’ 뮤비 2400만뷰 돌파

가수 임영웅이 발표한 더블 싱글 ‘온기’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024년 5월 각종 음원 사이트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에 공개되었으며, 감성 짙은 영상미와 스토리라인으로 꾸준한 호응을 받아왔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권오준 감독의 연출 아래, 영화 같은 분위기와 섬세한 미장센이 돋보이는 영상으로 완성됐다. 특히 배우 안은진, 현봉식이 임영웅과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