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날씨] 전국 강추위, 출근길 최저 -8도…’빙판길’

(사진출처-freepik)

화요일인 3일은 기온이 10도가량 떨어지면서 최저 -7도가 예보됐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지겠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3일 화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7~5도, 낮 최고기온은 2~12도로 하루 만에 기온이 10도 내외로 떨어지겠다. 

오후 6시~밤 12시부터 수도권과 충청권 전라권에 5mm 미만의 비 도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으며 경기 남부 내륙과 세종·충남·충북 중북부, 전북 동부엔 1cm 안팎의 눈이 쌓일 수 있겠다.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인천에는 한파특보가 발효되기도 했다. 

주요도시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춘천 -5도, 강릉 2도, 대전 -3도, 대구 1도, 전주 0도, 광주 1도, 부산 5도, 제주 8도다. 

최고 기온은 서울 3도, 인천 4도, 춘천 4도, 강릉 8도, 대전 6도, 대구 7도, 전주 6도, 광주 7도, 부산 12도, 제주 10도로 예상된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순간풍속 시속 55cm 내외, 산지에선 시속 70km 내외의 강풍이 불겠다 

이날 미세먼지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Latest articles

오세훈 반칙 논란, 일본 팬들 격한 비판 쏟아져

J리그1 마치다 젤비아의 공격수 오세훈이 경기 도중 보여준 반칙성 플레이로 일본 팬들의 집중적인 비판을 받고 있다. 오세훈은 지난 20일 도쿄…

전북 19경기 무패 도전, 강원 뒷심은 계속될까

K리그1 23라운드가 평일 경기로 진행되는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매치는 전북현대와 강원FC의 맞대결이다. 리그 1위 전북과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8위…

단자키 리쿠, 고의 경고 승부조작 혐의로 기소

호주 A리그에서 활약하던 일본 미드필더 단자키 리쿠가 승부조작 혐의로 기소돼 충격을 주고 있다. 단자키는 경기 중 고의로 경고를 유도해 스포츠…

키움 히어로즈, 메티스와 함께 23일 ‘파트너데이’ 개최

키움 히어로즈가 블록체인 전문기업 메티스와 손잡고 야구팬과 기술 팬 모두를 위한 이색 행사를 마련한다. 오는 23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롯데…

More like this

단자키 리쿠, 고의 경고 승부조작 혐의로 기소

호주 A리그에서 활약하던 일본 미드필더 단자키 리쿠가 승부조작 혐의로 기소돼 충격을 주고 있다. 단자키는 경기 중 고의로 경고를 유도해 스포츠 도박을 통한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로 현지 검찰에 의해 정식 기소됐으며, 소속팀 웨스턴 유나이티드는 결국 그와의 계약을 해지했다. 일본 매체 스포치니 아넥스는 22일 “단자키 리쿠가 고의 경고로 도박에 개입하며 상당한 금전적 이익을 얻었다”고 보도했다. 단자키는 […]

다대동 갯바위서 낚시 중 추락…구명조끼 덕에 구조

22일 오전 부산 사하구 다대동 인근 해상에서 낚시를 하던 30대 남성이 바다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있어 무사히 구조됐다. 사고는 오전 6시 45분쯤 남형제섬 인근 갯바위에서 발생했으며, 현장에 있던 낚시객의 신속한 신고와 해경, 어선의 협조로 인명 피해 없이 마무리됐다. 부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당시 바다에 빠진 A 씨는 갯바위에서 낚시를 하던 중 갑작스러운 너울성 파도에 휩쓸려 […]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기간떼’ 추가와 함께 캐릭터 레벨 확장, 신장비, 신규 캐릭터 영입 등 다방면의 콘텐츠 확장을 포함하고 있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간떼’는 1개의 마을과 10개의 필드로 구성된 대규모 신규 지역으로, 일반 몬스터보다 훨씬 거대한 ‘마이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