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설영우 ‘풀타임’ 출전 즈베즈다 5-1 대승

설영우(츠르베나 즈베즈다)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2경기 연속 도움을 기록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다.

설영우
(사진 출처 – 설영우 공식 인스타그램)

설영우는 지난 11월 28일(한국시간) 오전 2시 45분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라이코 미티치 경기장에서 열린 슈투트가르트와의 2024~2025 UCL 리그 페이즈 5차전에 왼쪽 풀백으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하며 활약했다.

경기는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시작됐다. 즈베즈다는 경기 시작 5분 만에 선제골을 허용했다. 설영우는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머리로 맞히는 과정에서 상대 수비수에게 공이 넘어갔고, 이 공은 상대의 에르메딘 데미로비치에게 연결되어 골로 이어졌다. 즈베즈다는 불과 7분 뒤 실라스 카톰파 음붐파의 동점 골로 균형을 맞췄다.

설영우는 전반 31분 중요한 역할을 했다.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가 상대 수비 실책으로 흘렀고,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라데 크루니치가 문전에서 받아 왼발로 차 넣어 역전 결승 골을 터뜨렸다.

2-1로 전반을 마친 즈베즈다가 유리한 상황을 만들면서 후반전에만 3골이나 터트렸다. 후반 14분에는 미르코 이바니치가 헤더로 골을 넣었고, 후반 22분과 43분에는 네마냐 라도니치가 연속 골을 기록하며 추가 득점에 성공하며 5-1 대승을 거두는 데 중요한 기여를 했다.

설영우는 이날 뛰어난 공격력뿐만 아니라 수비에서도 강한 모습을 보였으며, 축구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는 그에게 팀 내 수비라인에서 4번째로 가장 높은 평점인 7.3을 부여했다.

즈베즈다
(사진 출처 – 즈베즈다 공식 인스타그램)

설영우는 이번 경기로 UCL에서 2경기 연속 도움을 기록했으며, 이번 시즌 공식전에서 3번째 도움(정규리그 1개 포함)을 추가했다. 특히, 지난 11월 7일 FC 바르셀로나와의 4차전(2-5 패)에서 처음으로 도움을 올린 이후, 계속해서 중요한 순간마다 팀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즈베즈다는 이번 승리로 UCL 4연패 뒤 첫 승을 거두었으며, 1승 4패(승점 3)로 36개 팀 중 31위에 올라섰다. 토너먼트 진출을 위한 경쟁에서 중요한 승점을 얻은 즈베즈다는 24위인 레알 마드리드(승점 6)와 승점 3점 차로, 여전히 희망을 가지고 남은 경기들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즈베즈다는 볼 점유율에서 29% 대 71%로 슈투트가르트에 밀렸지만, 결정력에서 상대를 압도하며 승리를 거뒀다. 슈팅 수에서도 11개(유효슈팅 7개), 13개(유효슈팅 2개)로 슈투트가르트보다 적었지만, 정확한 마무리로 골을 넣었다.

이번 2024~2025 UCL 시즌에서 출전팀 수가 기존 32개에서 4개 팀이 늘어난 36개로 각 팀은 조 추첨제로 결정된 8팀을 상대해 16강 진출을 가린다. 8경기를 통해 승점을 쌓는다. 1위부터 8위까지는 16강 토너먼트 직행하고 9위부터 24위까지는 플레이오프를 치르게 되며, 설영우와 소속팀 즈베즈다는 앞으로 펼쳐질 경기에서 토너먼트 진출을 위해 중요한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초복 앞두고 삼계탕 육수 인기…샘표 새미네부엌 백숙삼계탕 육수 제안

기록적인 폭염과 외식비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초복을 앞두고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투썸플레이스 수박 주스 하루 2만 잔 판매…애플망고 빙수도 40% 급증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철 과일 디저트 인기에 힘입어 대표 메뉴인 ‘수박 주스’와 ‘애플망고 빙수’의 판매 성과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여름 ‘과일릭(과일+holic)’…

More like this

국산 참당귀, 미국 생약 기준서 첫 등재…수출 기대감 높아져

우황청심원, 은교산 등 국내 전통 한약제제에 활용되는 자생 생약 원료인 참당귀 가 미국 생약 기준서에 처음으로 등재됐다. 이에 따라 참당귀를 활용한 제품의 미국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미국약전위원회(USP)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자생종인 참당귀(Angelica gigas)가 미국약전위원회에서 발간하는 미국생약규격집(HMC)에 등재됐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약전위원회는 미국 내에서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표준을 제·개정하고, 표준품과 관련된 교육 […]

[이주의 운세] 07월 13일~07월 19일

이 운세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며, 운명은 본인의 선택과 노력에 달려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이시고, 2025년에도 건강과 행복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쥐띠 운세 – 불필요한 지출로 인하여 현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지출 보다는 가족들과 소통을 중요시 하라. 48년생 : 다치기 쉬운 한 주가 되겠다. 모아두었던 자금이 전부 치료에 쓰이고 시간 또한 낭비하게 되었으니 허하고 답답하다. 60년생 : […]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