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오산 옹벽 붕괴로 차량 매몰…폭우 속 1명 숨져

오산 옹벽 붕괴로 차량 매몰…폭우 속 1명 숨져

경기도에 집중호우가 내리며 오산에서 옹벽이 붕괴해 차량이 매몰되고 운전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기도에 집중호우가 내리며 오산에서 옹벽이 붕괴해 차량이 매몰되고 운전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진 출처-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경기도 오산에서는 폭우로 고가도로 옹벽 이 붕괴돼 차량이 매몰되고 운전자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극한 폭우에 따른 인명 피해가 현실화되며 비상 대응이 이어지고 있다.

17일 경기도와 소방 당국에 따르면, 전날 16일 오후 7시 4분쯤 오산시 가장동 가장교차로 수원 방향 고가도로에서 10m 높이의 옹벽이 무너져 고가도로 아래를 지나던 40대 운전자 A씨의 차량을 덮쳤다.

이 사고로 A씨는 구조대에 의해 3시간여 만에 발견됐으나 심정지 상태였으며,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소방당국은 사고 접수 직후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장비 26대와 인력 78명을 투입해 수색 및 구조 작업을 벌였다.

당시 옹벽과 함께 차량이 토사에 매몰되면서 구조대원들은 수작업으로 주변을 정리하며 매몰 차량 내부의 A씨를 구조하는 데 약 1시간이 소요됐다.

매몰된 차량을 뒤따르던 또 다른 차량 한 대는 흙더미에 일부가 묻혔으나, 운전자가 자력으로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다.

사고 현장은 이후 전면 통제됐다.

오산시에는 사고 직전인 오후 5시 44분부터 6시 44분 사이에 시간당 41㎜의 강한 비가 쏟아졌으며, 이번 사고로 고가도로 옹벽의 취약성이 다시 주목되고 있다.

당시 경기도 전역에는 호우특보가 발효 중 이였다.

17일 오전 5시 기준 누적 강수량은 평균 80.2㎜를 기록했으며, 평택 157㎜, 안산 135.5㎜, 화성 114.5㎜, 군포와 안성 109.5㎜로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집중됐다.

평택, 화성, 안성에는 호우경보가, 나머지 28개 시군에는 호우주의보가 발령돼 있다.

도내에서는 도로와 지하차도, 둔치주차장 등 침수 우려 지역이 다수 통제됐으며, 총 58건의 호우 관련 소방활동이 이루어졌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정확한 사고 원인과 옹벽 붕괴 경위를 조사 중이다.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광주 신안교서 60대 남성 급류 실종…폭우 속 수색 이틀째

광주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며 북구 신안교 인근에서 6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급류에 휩쓸려 실종됐다. 현재까지 이틀째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More like this

[건강상식] 체감온도 VS 기온, 왜 다르게 느껴질까?

뉴스에서 기온보다 더 무섭게 들리는 숫자가 있다. 바로 ‘체감온도’다. 같은 30℃라 해도 어떤 날은 더 덥게, 어떤 날은 조금 더 견딜 만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순히 기온 때문 만은 아니다. 우리가 실제로 느끼는 더위는 바람, 습도, 햇볕 강도 등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기온이란? 기온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공기의 온도를 뜻한다. 기상청에서 […]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누군가 산다! 소름돋는 범인의 정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며 이 사건을 소개했다. 사건은 지난 5월 17일 대전광역시 대덕구의 한 마트에서 발생했다. 당시 한 여성은 마트 운영 시간 중 건물 안으로 들어가 계단에 머물며 은신했다. 밤 11시경 […]

FC서울, 바르셀로나전 맞아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연다

FC서울이 세계적인 명문 클럽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앞두고 팬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한다. 구단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3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스페셜 매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7월 3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바르셀로나와의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기획됐다. FC서울이 해외 클럽을 초청해 서울에서 이벤트 매치를 여는 것은 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