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8일 금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연예 김신영 “결혼·출산 안 해도 즐겁게 산다”…예능 현실에 일침

김신영 “결혼·출산 안 해도 즐겁게 산다”…예능 현실에 일침

김신영 비혼
개그우먼 겸 방송인 김신영이 비혼을 언급했다 (사진 출처 – MBC ‘라디오스타’)

방송인 김신영이 예능계의 천편일률적인 흐름에 뼈 있는 발언을 던지며 화제를 모았다.

7월 16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이하 라스)’ 923회 ‘월드클래스’ 특집에는 장근석, FT아일랜드 이홍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수빈, 그리고 김신영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김신영은 최근 자신의 방송 활동이 줄어든 이유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는 “혼자 된 지도 거의 1년 정도 됐다”고 말해 분위기를 숙연하게 만들었지만, 이는 소속사와의 결별을 뜻하는 말이었다.

진행자인 김구라는 “남들은 이혼한 줄 안다”며 해당 발언의 맥락을 대신 설명했고, 스튜디오에는 웃음이 퍼졌다.

김신영은 “홀로서기 한 지 1년 됐다. 제 회사를 만들었고, 부캐릭터 IP 회사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특허는 7개를 받았고, 상표 등록도 17개 했다”며 자신만의 콘텐츠 자산을 구축해가는 근황을 전했다.

특히 최근 방송 활동이 다소 줄었다는 인식에 대해서도 “요즘 방송이 이혼하거나 결혼하거나 애를 낳거나 해야 나오는 분위기”라며 현실을 꼬집었다.

김구라가 “셋 다 안 할 거면 지상렬 같은 사람과 썸이라도 타야 한다”고 농담을 건네자, 김신영은 “저는 사랑에 솔직한 편이라, 썸 탈 거리도 없다. 그래서 라디오를 열심히 하고 있다”고 유쾌하게 받아쳤다.

김신영은 이어진 대화에서 김구라가 “미래를 상상해보면 아이들이 옆에 있는 장면이 떠오르지 않느냐”고 묻자, “결혼하고 아이 낳은 친구들은 많다. 저는 저 혼자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즐기며 살고 싶다”고 답했다.

이 발언을 통해 김신영은 비혼주의적 가치관을 간접적으로 드러냈다.

무조건적인 결혼과 가족 중심의 삶을 당연시하지 않는 태도는 많은 시청자에게 신선한 울림을 주었다.

김신영은 그동안 유쾌한 입담과 재치 있는 진행력으로 예능계에서 꾸준히 활약해 왔다.

특히 여성 코미디언으로서 다양한 캐릭터와 활약을 보여주며 개성 있는 입지를 다져왔고, 부캐 ‘센 언니’ 콘셉트를 중심으로 자신의 콘텐츠를 IP화하는 전략까지 이어가며 방송인 이상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한편, 김신영은 현재 라디오 진행과 더불어 개인 콘텐츠 사업, 부캐 개발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활동 빈도가 줄었다는 시선에 대해 오히려 자신만의 방식으로 커리어를 확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트렌드에 얽매이지 않는 독자적인 길을 걷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 드러난 김신영의 발언은 단순한 예능 멘트를 넘어, 대한민국 방송계가 어떤 인물과 이야기에만 집중하고 있는지에 대한 날카로운 문제 제기로도 읽힌다.

결혼·출산·연애 중심의 예능 구조 속에서,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선택한 이들의 목소리도 존중받아야 한다는 메시지가 묻어났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한상진, 신혼여행 첫날 부부싸움 고백…박정은과 아찔한 사연

배우 한상진이 아내 박정은과의 신혼여행 첫날, 헤어질 뻔한 부부싸움 일화를 고백해 관심을 모았다. 오는 7월 19일 오후 9시에 방송되는 JTBC…

이준영, 음주운전자 쫓은 사연…모범시민상도 거절한 이유

배우 겸 가수 이준영이 음주운전 차량을 직접 추격해 경찰 검거에 힘을 보탠 사실이 알려지며 진정한 ‘선한 영향력’의 주인공으로 주목받고 있다.…

박서진·박효정 남매, 폭소 유발 ‘똥캉스’ 출격 예고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 박서진과 그의 동생 박효정이 유쾌한 여름 촌캉스를 떠난다. 오는 19일 오후…

임영웅, 정동원에 “군대 가면 책 몇 권이라도 꼭 읽어라” 진심 어린 조언

  가수 임영웅이 후배 정동원에게 군 복무 중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가사를 잘 쓰는 습관도 책에서 비롯된다고 진심 어린 조언을…

More like this

[ 날씨 ]오늘 밤 다시 호우 예보…18일엔 남부 집중호우

17일 오늘은 충청권과 수도권에 시간당 20∼60㎜의 집중호우가 내리고 있으며, 오늘 밤 다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날씨 일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간밤의 폭우에 대해서 북서쪽에서 다가온 기압골 전면에 유입된 고온다습한 공기를 지적했다. 고온다습한 공기와 이를 뒤따른 찬 공기의 충돌로 인해 서해상에서 중규모 저기압이 발달하면서 기록적인 폭우가 발생한 것이다. 상층 절리저기압에 유도돼 머무르던 찬 공기가 […]

광명시 아파트 주차장 화재로 3명 심정지…65명 인명피해 발생

경기 광명시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해당 화재는 지난 17일 오후 9시 10분께 광명시 하안동의 한 아파트 단지 내 1층 필로티 주차장에서 시작됐다. 불은 순식간에 건물 상층부까지 영향을 끼치며 대규모 인명피해로 이어졌다. 문제의 아파트는 총 10층 규모로, 1층은 필로티 구조의 주차장이고 2층부터 10층까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