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세계 G-DRAGON, 대만까지 홀렸다…3만 6000 팬 열광한 ‘위버맨쉬’ 무대

G-DRAGON, 대만까지 홀렸다…3만 6000 팬 열광한 ‘위버맨쉬’ 무대

지드래곤 대만
지드래곤(G-DRAGON)이 대만 타이베이 아레나에서 3만 6000여명의 팬들과 월드투어를 성활리에 마쳤다 (사진 출처 – 갤럭시코퍼레이션)

가수 G-DRAGON(지드래곤)이 대만 타이베이를 강타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을 또 한 번 증명했다.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G-DRAGON은 대만 타이베이 아레나(Taipei Arena)에서 ‘G-DRAGON 2025 WORLD TOUR ‘Übermensch’’(이하 ‘위버맨쉬’)를 개최하고 총 3만 6000여 현지 팬들과 만났다.

이번 대만 공연은 단순한 콘서트를 넘어, 도심 전체가 ‘GD 페스티벌’로 변모한 듯한 열기로 가득했다.

G-DRAGON의 입국부터 현지 언론은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대만의 대표 일간지 중국 시보(China Times)는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이례적으로 1면 전체를 G-DRAGON 특집 기사로 장식했다.

현지 팬들의 환영 열기도 이례적이었다.

타이베이 곳곳에는 전광판과 현수막, 버스 래핑 광고는 물론, 팬들이 직접 그린 벽화와 G-DRAGON 코스프레까지 등장하며 GD 월드투어에 대한 기대감과 애정을 드러냈다.

콘서트 현장에서는 다양한 연령층의 팬들이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며, 공연 내내 숨 가쁜 환호가 이어졌다.

G-DRAGON은 이번 공연에서도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과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이번 ‘위버맨쉬’ 투어에서는 기존의 트레이드 마크였던 붉은 로즈 재킷 대신,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된 새로운 장미 재킷을 착용하고 등장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블루 바이올렛 색조의 헤어스타일 역시 무대 분위기를 완성하는 포인트로 작용했다.

공연은 단순한 음악 쇼를 넘어 인공지능(AI)과 최신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몰입형 무대로 구성됐다.

프리드리히 니체의 철학 개념인 ‘위버맨쉬(Übermensch, 초인)’을 음악과 퍼포먼스로 재해석해 예술적 깊이를 더했다.

G-DRAGON은 2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홀로 무대를 이끌며, 보컬과 퍼포먼스를 오가는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특히 관객들과의 거리를 좁히기 위한 퍼포먼스로, 그는 마카오 공연에 이어 암크레인을 타고 관객 위로 날아오르는 장면을 재현하며 현장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또한 G-DRAGON은 대만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영화 ‘첨밀밀’의 OST인 ‘월량대표아적심(月亮代表我的心)’을 부르며 현지 감성을 자극했다.

G-DRAGON의 이번 월드투어는 아시아를 넘어 북미와 유럽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오는 19일과 2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자카르타, 홍콩, 뉴어크, 라스베이거스, 로스앤젤레스, 프랑스 파리 등에서 글로벌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간다.

G-DRAGON은 음악과 철학, 패션, 테크놀로지를 넘나드는 독창적 무대 연출로 ‘K팝 아티스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그의 이름을 내건 이번 ‘위버맨쉬’ 투어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하나의 ‘현상’으로 자리잡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진격의 감자튀김…맥도날드 3일간 한정 출시

맥도날드가 기존 사이즈를 뛰어넘는 XXL 감자튀김 메뉴를 선보여 전 세계 감자튀김 애호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신메뉴는 말레이시아에서 단 3일간 한정…

금값시세 소폭 하락…환율 1390원선 유지하며 투자심리 혼조

18일 오전 기준 금값시세가 전 거래일보다 소폭 하락한 가운데, 원화 환율과 달러인덱스의 변동성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국 기준금리…

비트코인 12만달러 재돌파 후 하락…미국 법안 통과에 리플 급등

가상자산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이 18일 한때 12만달러 선을 다시 돌파하며 시장의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이후 매도세가 유입되며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다. 미국…

More like this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합해 구독할 수 있는 유연한 구독형 상품으로, 오는 22일부터 본격 제공된다. LG유플러스는 17일 ‘유독픽 AI’ 출시를 공식 발표하며 기존 AI 서비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된 비용 부담과 해지 절차의 번거로움을 개선한 점을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