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스포츠 전반기 한화 돌풍 이끈 문현빈, 후반기에도 ‘로컬보이의 기적’은 계속될까

전반기 한화 돌풍 이끈 문현빈, 후반기에도 ‘로컬보이의 기적’은 계속될까

문현빈
문현빈 전반기 맹활약으로 1위 올리는데 큰 공헌을 세웠다 (사진 출처 – 한화 이글스 공식 SNS)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전반기 1위 돌풍 중심에는 문현빈이 있었다.

데뷔 3년 차에 불과한 젊은 외야수 문현빈은 올 시즌 전반기를 통해 확실히 자신의 이름을 팬들에게 각인시켰다.

팀 창단 이후 33년 만의 전반기 1위라는 기념비적 성과 속에서, 그의 방망이와 발끝은 언제나 한화의 득점 흐름 한가운데 있었다.

2024시즌 문현빈은 타율 0.324, 9홈런, 46타점, 15도루, 41득점, OPS 0.848을 기록하며 규정 타석을 채운 팀 내 타자 중 최고 타율을 기록했다.

홈런 부문에서도 팀 내 3위에 오르는 등 공격 전 부문에서 고른 활약을 보였다.

출루와 장타, 기동력까지 겸비한 전천후 타자로 올라선 것이다.

기록뿐만 아니라 ‘장면’도 많았다. 4월 5일 삼성전에서는 멀티 홈런으로 팀의 역전승을 견인했다.

5월 키움전에서는 9회 2사 후 극적인 역전 솔로 홈런으로 한화의 26년 만의 10연승을 완성시켰다.

그리고 전반기 마지막 경기였던 7월 10일 KIA전에서는 9회말 끝내기 안타로 극적인 승리를 안기며 팀을 1위로 전반기를 마감하게 만들었다.

이러한 활약은 자연스럽게 ‘별들의 잔치’로 이어졌다.

문현빈은 고향 대전에서 열린 올스타전에 처음 출전하며 다시 한 번 존재감을 입증했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대전에서 자란 그는 한화 이글스의 모기업인 한화재단 산하 북일고 출신이기도 하다.

처음엔 감독 추천 선수로 올스타 명단에 들었지만, 부상으로 빠진 최형우를 대신해 베스트 12 지명타자로 승격되며 나눔 올스타의 1번 타자로 선발 출전하는 영광까지 누렸다.

문현빈은 “전반기에 정말 꿈 같은 일들이 계속 벌어졌다”며 “홈런, 역전승, 끝내기까지 모두 야구하면서 처음 경험한 일들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전 출신이라는 자부심이 있다. 지금 내가 대전에서 열린 올스타전에 선발로 나간 건 운명이라 생각한다”며 자신만의 의미를 되새겼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후반기다. 한화는 수십 년간 하위권을 전전하다 올 시즌 전반기를 1위로 마무리했다.

그러나 그만큼 후반기에 대한 부담도 크다.

팀이 무너지지 않고 정규시즌 1위를 끝까지 지켜야 한국시리즈 직행이라는 꿈도 현실이 된다.

문현빈은 “이제는 1위를 지켜야 하는 입장이라 더욱 집중해야 한다.후반기에도 전반기 마지막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싶다”며 “다치지 않고 팀이 한국시리즈에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전반기 최고의 성과를 이룬 한화와 문현빈. 후반기에도 이 흐름이 계속 이어질 수 있을지, 이제 야구팬들의 시선은 다시 대전과 문현빈에게 향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김용현 (kor3100@sabanamedia.com)

Latest article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KIA 전상현, 프랜차이즈 첫 100홀드 금자탑

KIA 타이거즈 불펜의 핵심 전상현이 팀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100홀드를 달성하며 구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KIA는 이를 기념해 7월…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라이온즈가 하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7월 20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KIA, 위즈덤 투런포 앞세워 NC 꺾고 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IA는 7월 2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NC…

More like this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

치어리더 이주은·키움 박수종 열애설 확산

‘삐끼삐끼’ 응원 퍼포먼스로 대중적 인지도를 쌓은 치어리더 이주은이 키움 히어로즈 소속 야구선수 박수종과 열애설에 휩싸였다. 두 사람의 다정한 모습이 담긴 인생네컷 사진이 온라인을 통해 확산되면서 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21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는 이주은과 박수종으로 추정되는 남녀가 함께 찍은 인생네컷 사진이 퍼지기 시작했다. 해당 사진에는 이주은이 남성을 백허그하는 모습과 커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