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0일 일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퇴근길 폭우…고척·목동·양화대교 등 침수로 도로 통제

퇴근길 폭우…고척·목동·양화대교 등 침수로 도로 통제

서울에 갑작스러운 폭우가 내리면서 도로와 아파트 단지 등이 침수돼 퇴근길 혼잡이 빚어졌다.
서울에 갑작스러운 폭우가 내리면서 도로와 아파트 단지 등이 침수돼 퇴근길 혼잡이 빚어졌다. (사진 출처-서울특별시 교통정보센터 토피스 갈무리)

지난 8일 오후 서울에 갑작스럽게 쏟아진 폭우로 도심 곳곳에서 침수 피해가 발생하며 퇴근길 혼잡이 빚어졌다.

기상청은 8일 오후 6시 50분을 기준으로 서울 서부권에 호우특보를 발효했다.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구로구 고척동 아파트 단지를 비롯해 양천구 목동교 인근, 양화대교 인근 도로에서 침수가 발생했다.

이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집중호우로 인해 서울 주요 도로의 일부 구간도 통제됐다.

서부간선도로 성산 방면 오목교 동측 지하차도가 한때 전면 통제됐으며, 목동 IC 올림픽대로 하남 방면 월드컵대로 남단에서 성산대교 남단 구간 하위 3개 차로도 침수로 인해 통제됐다.

예고 없이 내린 폭우에 퇴근길 시민들은 큰 불편을 겪었고, 주요 도로에서는 차량 정체가 이어졌다.

서울 영등포구와 동작구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된 직후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하천 주변 산책로, 계곡, 급경사지, 농수로 등 위험 지역에 출입을 금지해달라”고 안내했다.

이어 “침수 위험 지역 주민들은 차수판 설치 등 사전 조치로 피해를 예방해달라”고 당부했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10월 중문관광단지에서 개최

한국관광공사는 포켓몬코리아, 제주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협의회와 함께 ‘2025 포켓몬 제주 프로젝트: 포켓몬 원더 아일랜드 인 제주’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 불교코어 감성 굿즈로 MZ세대 사로잡는다

2025부산국제불교박람회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K-명상의 중심도시’ 부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첫 행사에 5만…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More like this

두두스토리, 영유아용 명화클래식 사운드북 리뉴얼 출시

  영유아 도서 브랜드 두두스토리가 세계 명화와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명화클래식 빅플러스 사운드북’ 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국내 최대 크기의 사운드북으로, 아이들이 일상에서 예술 감상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명화클래식’은 오르세 미술관, 내셔널 갤러리, 루브르 박물관에 더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국 명화와 국악이 담긴 ‘국립중앙박물관’ 편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보다 […]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