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기아, 전용 전기 SUV ‘EV5’ 내·외장 디자인 최초 공개

기아, 전용 전기 SUV ‘EV5’ 내·외장 디자인 최초 공개

기아가 전용 전기차 SUV EV5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가 전용 전기차 SUV EV5 디자인을 공개했다. (사진 출처-기아 제공)

기아는 8일 전동화 SUV 라인업의 다섯 번째 모델인 ‘더 기아 EV5(The Kia EV5, 이하 EV5)’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EV5는 준중형 전기 SUV로, 정통 SUV 바디타입을 채택하고 공간성과 활용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이 모델을 통해 국내 전기차 대중화 시대의 본격적인 서막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EV5의 외관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바탕으로 박시하면서도 역동적인 실루엣이 강조됐다.

전면부는 와이드한 스키드 플레이트와 볼륨감 있는 보닛, 수직 배열 LED 헤드램프, 별자리에서 영감을 받은 주간주행등(DRL) 등이 조화를 이뤄 세련된 인상을 전달한다.

측면은 넓은 테일게이트와 박시한 D필러, 사각 펜더로 강인한 SUV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19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로 시각적 입체감을 높였다.

후면부는 수직·수평 리어램프와 간결한 테일게이트 디자인, 안정적인 리어 범퍼로 마무리돼 당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내는 12.3인치 클러스터,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를 통합한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이 디스플레이는 수평형 콕핏과 어우러져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디자인적 구성을 보여준다.

실용성도 한층 강화됐다.

1열 중앙 콘솔에는 넉넉한 수납공간이 마련됐고, 2열에는 슬라이딩 트레이가 설치됐다.

냉난방은 운전석, 조수석, 후석 각각 독립 제어가 가능한 3존 공조 컨트롤러를 적용했다.

특히 2열 시트는 완전히 접었을 때 수평을 이루며 트렁크 공간과 연결돼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하다.

러기지 보드도 추가돼 수납 편의성까지 확보됐다.

기아는 EV5에 81.4kWh 용량의 NCM 배터리를 탑재해 실용성과 긴 주행거리를 겸비했다고 밝혔다.

EV5 및 GT-line의 구체적인 사양을 올해 하반기 출시 시점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다.

다른기사보기

박세준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LG유플러스, 국내 첫 AI 구독 서비스 ‘유독픽 AI’ 출시

LG유플러스가 국내 AI 시장 확대 흐름에 발맞춰 국내 최초의 통합형 AI 구독 서비스인 ‘유독픽 AI’를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다양한 인공지능(AI)…

삼성전자, 국내 최대 용량 ‘비스포크 AI 세탁기·건조기’ 출시

삼성전자가 2025년형 ‘비스포크 AI 세탁기’와 ‘비스포크 AI 건조기’ 신제품을 17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국내 최대 용량을 자랑하는 분리형 세탁기와…

네이버, AI 기반 이머시브 플랫폼 공개…스트리밍 경쟁 본격화

네이버가 독자적으로 축적한 미디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 생태계 전반에 온서비스(On Service) AI 전략을 본격 적용하고 있다.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기아, 레고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형 ‘플렉시블 바디’ PV5로 시장 진출

  기아가 차세대 차량 기술인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을 적용한 ‘더 기아 PV5’를 앞세워 목적기반차량(PBV)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More like thi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