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IT 엡손, 자동화 효율 높인 스카라 로봇 GX1-C 선보여

엡손, 자동화 효율 높인 스카라 로봇 GX1-C 선보여

엡손
엡손의 신제품 GX1-C 시리즈는 초경량 구조와 고정밀 성능을 갖춘 하이엔드 미니 스카라 로봇으로 자동화 라인 효율을 높인다. (사진 출처-한국엡손 제공)

한국 엡손소형 자동화 라인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세대 산업용 로봇, 하이엔드 미니 스카라 로봇 ‘GX1-C’ 시리즈를 7월 3일 공개했다.

GX1-C는 기존 G1 시리즈의 후속 모델로, 더욱 가볍고 정밀한 성능을 구현해 자동화 현장의 생산성과 설비 효율성을 동시에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엡손 GX1-C 시리즈는 본체 무게가 8kg에 불과한 초경량 구조로, 엡손 스카라 라인업 중 가장 가볍다.

고강성 프레임 설계와 최대 225mm의 암 길이, 가반하중 1.5kg(3축 기준)을 갖춰, 소형 전자 부품 조립이나 의료기기 생산 라인에서의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다.

GX1-C 시리즈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협소한 작업 공간에도 효율적인 배치가 가능하며, 생산 라인의 길이를 단축하고 펜스나 랙 등 주변 설비도 소형화할 수 있어 자동화 설비의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다.

이를 통해 제조 현장의 택트 타임을 줄이고 전반적인 생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또한 GX1-C는 엡손의 자동화 소프트웨어 ‘RC+8.0’과 고성능 통합 컨트롤러 ‘RC800-A’와 완벽히 호환돼, 높은 제어 정밀도와 연동성을 제공한다.

환경 사양은 일반용은 물론, ISO3 수준의 클린룸용, 정전기 방지 기능이 적용된 ESD 타입까지 준비돼 있어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도 유연한 적용이 가능하다.

유지보수 측면에서도 GX1-C는 개선된 설계를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배터리리스 모터 유닛이 탑재되어 있어 약 1.5년 주기의 배터리 교체가 필요 없는 구조로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PL=d, 카테고리 3 안전 인증을 획득하고 STO, SS1, Safety I/O 등 안전 기능을 기본 탑재했으며, SLS와 SLP 등의 고급 안전 기능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엡손만의 독자 기술인 ‘자이로플러스’도 적용됐다.

이 기술은 로봇 본체에 탑재된 자이로센서가 진동을 감지하고, 컨트롤러가 이를 실시간으로 제어해 빠른 작업 중에도 잔류 진동을 최소화해 택트 타임을 단축시킨다.

한국엡손 관계자는 “40년 이상 산업용 로봇 사업을 영위해온 엡손은 독자 기술 및 다양한 산업에 대응하는 신제품 개발에 앞장서 왔다”고 말했다.

이어 “GX1-C 역시 고속, 고정밀 작업에 특화된 만큼 제조 현장의 생산성과 완성도를 높이는데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솔루션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다른기사보기

배동현 (grace8366@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그라나도 에스파다M, ‘토르쉐’ 신서버 오픈…초특급 혜택 제공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초특급 혜택의 신서버 ‘토르쉐’를 21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놀유니버스 NOL, 해외 투어·티켓 정식 오픈…최대 50% 할인 이벤트

여가 플랫폼 놀유니버스의 통합 여행 서비스 브랜드 NOL(놀)이 해외여행 서비스를 한층 확장하며 ‘해외 투어·티켓’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했다. 항공과 숙소를 넘어서…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멀티버스 세계관 영상 공개

컴투스가 자사의 퍼블리싱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세계관을 본격적으로 드러냈다. 21일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더 스타라이트’의 서사 구조와…

우리은행, 청년 위한 ‘WON 청년드림 요금제’ 출시

우리은행이 청년층의 통신비 부담을 덜기 위해 자체 알뜰폰 브랜드 ‘우리WON모바일’을 통해 새로운 요금제를 선보였다. 21일 우리은행은 ‘우리원(WON) 청년드림 요금제’ 2종을…

More like this

부산 해운대 호텔서 부탄가스 폭발 화재…투숙객 3명 부상

부산 해운대의 한 호텔에서 부탄가스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투숙객 3명이 다치고 수십 명이 긴급 대피하는 사고가 벌어졌다. 20일 오후 6시 50분께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한 호텔 8층에서 불이 났다. 이 화재로 투숙객 A씨 등 3명이 팔과 얼굴 등에 화상을 입었고, 40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A씨 일행은 객실 내에서 저녁 식사를 […]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