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19일 토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포항제철소 14일만에 다시 화재… ‘쾅’폭발음 뒤 불길

포항제철소 14일만에 다시 화재… ‘쾅’폭발음 뒤 불길

 

(사진 출처 – Freefik)

2주 전인 지난 10일, 폭발음과 함께 화재가 발생한 포스코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 공장에서 14일만에 다시 불이 났다.

경북소방본부는 24일 밤 11시 18분경 경북 포항시 남구 제철동 소재 포항제철소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되어 진화에 나섰다.

소방 관계자에 의하면 “얼마 전 불이 난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 공장에 또 불이 나 연기가 많이 난다는 신고가 들어왔다”고 전했다.

한 시민의 말에 따르면 “폭발음이 들리고 나서 불길이 올라왔다”고 이야기했다. 또 다른 시민의 말에 의하면 “’쾅’하는 폭발음이 들린 뒤 불길이 솟아올랐다.”고 전했다.

또 다시 일어난 화재로 인해 소방 당국은 현장에 소방장비 20여대, 인력 50여명을 투입하여 화재 발생 2시간 만인 25일(오늘) 새벽 1시 13분경에 진화를 마무리했다.

인명 피해는 현재까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포스코 관계자에 의하면 “3파이넥스공장에 불이 났는데 현재까지 확인된 인명피해는 없다”고 전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 10일에도 같은 장소에서 폭발과 함께 화재가 발생해 근무하고 있던 직원 1명이 화상을 입고, 시설 피해가 발생해 쇳물 생산이 중단됐다.

포스코는 앞선 화재 발생 이후 지난 19일 오후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 공장을 재가동했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도미노피자, 초복 맞아 ‘복날 치킨 박스’ 출시

도미노피자가 오는 20일 초복을 앞두고 여름철 한정 상품인 ‘복날 치킨 박스’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복날 시즌을 겨냥한 이번 신메뉴는 다양한…

불이 꺼진 마트에 움직이는 무언가가…상습 절도범 검거

대전의 한 마트에서 영업 종료 후 몰래 매장에 침입해 물건을 훔치던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청은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트에…

정부, 집중호우 농작물 침수 피해 복구 대책 마련 착수

이틀간 쏟아진 폭우로 벼, 콩 등 주요 작물이 침수 피해를 입으면서 정부가 신속한 복구 방안 마련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8일 긴급…

상어가족 동해안으로 이사왔다…해경, 피서객에 주의 당부

강원 동해안 해역에 상어가 잇따라 출몰하면서 여름철 해양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육안으로도 포악한 이빨이 식별되는 상어가 낚시어선에 포획되는…

More like this

서든어택, 오징어게임 시즌3 캐릭터 전장 등장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 속 캐릭터들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전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넥슨은 17일, 자사 FPS 게임 ‘서든어택’에 ‘오징어 게임 시즌3’와의 컬래버레이션 2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영희와 철수 캐릭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전장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컬래버 업데이트는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된다. 대표적인 인기 폭파 전장인 ‘제3보급창고’, ‘듀오’ 등에서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상징적인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