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날씨] 전국 구름 많아…아침 최저 1도 다소 쌀쌀, 한낮에는 포근한 늦가을

(사진 출처-픽사베이)

21일 목요일은 아침 최저기온이 1도로 다소 쌀쌀하겠다. 한낮에는 10도 이상으로 오르며 포근한 늦가을 날씨가 되겠으며 낮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곳곳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곳에 따라 비가 오겠으나 기압골에서 차차 벗어나며 인천과 경기 남부, 충청권 북부에 비가 내리겠다”고 전했다. 

예상 강수량은 인천·경기서해안·경기남부내륙·서해·강원영서남부·세종·충남북부·충북중북부 5mm이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7도, 춘천 3도, 강릉 7도, 대전 5도, 대구 4도, 전주 5도, 광주 5도, 부산 8도, 제주 11도다. 

주요 도시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14도, 인천 14도, 춘천 13도, 강릉 16도, 대전 15도, 대구 15도, 전주 15도, 광주 15도, 부산 17도, 제주 16도로 예측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 남부·강원 영서·충북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비가 내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Latest articles

투썸플레이스, 제주산 말차로 ‘투썸 말차’ 음료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제주산 프리미엄 말차를 기반으로 한 신규 음료 브랜드 ‘투썸 말차’를 공식 론칭하고 첫 번째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식약처, ‘키 크는 주사’ 오용 방지 위해 성장호르몬 제제 단속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성장호르몬 제제를 질환 치료 목적 이외에 사용하는 행위를 막고, 과대광고를 근절하기 위해 현장 단속과 안내문 배포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버거킹, 와퍼 3900원 이벤트 4일간 진행

버거킹이 대표 메뉴 ‘와퍼’를 20년 전 가격으로 제공하는 ‘와퍼 3900’ 이벤트를 다시 한 번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만우절…

러쉬, 걸그룹 캣츠아이와 협업 제품 한정 출시

러쉬코리아는 하이브 소속 다국적 걸그룹 캣츠아이와 협업한 한정판 배쓰밤 및 비누 제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캣츠아이의 두 번째…

More like thi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투썸플레이스, 제주산 말차로 ‘투썸 말차’ 음료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제주산 프리미엄 말차를 기반으로 한 신규 음료 브랜드 ‘투썸 말차’를 공식 론칭하고 첫 번째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단순한 유행을 넘어, 깊은 풍미와 감각적인 비주얼을 함께 갖춘 음료로 구성해 고객의 취향과 감성을 동시에 만족시키겠다는 전략이다. 21일 투썸플레이스는 제주산 프리미엄 말차를 활용한 음료 브랜드 ‘투썸 말차’를 출시하고, 아이스 말차, 말차 크림 라떼, 스트로베리 말차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