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용인 기흥역 선로 화재, 600명 대피…인명피해 없어

 

사진출처-안내문자

월요일 출근길에 수인분당선 기흥역 선로에서 불이 나 약 600명의 승객들이 대피했다.

18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32분 경기 용인시 기흥구 수인분당선 기흥역 선로에서 불이 나 수인분당선 하행선 열차가 무정차했다.

이번 화재는 정차 중이던 열차 차량 위쪽 밖의 객차 전기 공급 장치에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코레일 측은 즉시 해당 열차를 운행 중지했다.

당시 열차에 탑승하고 있던 승객 600여명은 인명피해 없이 모두 대피했으며 불은 7시55분 경 꺼졌으나 수인분당선 하행선 열차는 오전 8시55분까지 1시간여 동안 무정차 하다가 현재 운행을 재게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열차를 기지로 입고해 자세한 화재 원인을 조사할 것이며 고객과 시설물 피해는 없었다”고 전했다.

용인시는 해당 화재와 관련, 이날 시민들에게 재난문자를 보내며 “오늘 07:32 용인시 기흥역 화재 발생으로 현재 무정차 운행 중입니다”라고 안내했다.

경찰 등은 이번 화재에 대해 원인을 자세히 조사할 예정이다.

Latest articles

‘잠자는 사우디 왕자’ 의 비극…20년 혼수상태 알왈리드 왕자 사망

20년간 혼수상태에 빠져 ‘잠자는 왕자’로 불렸던 사우디아라비아의 알왈리드 빈 칼리드 빈 탈랄 왕자가 3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우디 현지 매체는…

아들이 돌아오지 않아요… 카약 낚시 남성 실종 신고 결과

제주 서귀포 해상에서 1인 카약 낚시에 나섰던 40대 남성이 가족의 실종 신고로 해경이 수색에 나서는 일이 벌어졌다. 다행히 해당 남성은…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극한 폭우’ 사흘째…경남 산청 실종자 4명 수색 총력

경남 산청군에 지난 19일 내린 ‘극한 폭우’로 인한 실종자 수색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다. 19일 내린 폭우로 발생한 산사태와 침수 등으로…

More like this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22라운드에서 두 팀은 극심한 부진과 더불어 감독 교체 요구, 응원 보이콧 등 보기 드문 장면 속에 맞대결을 펼쳤다. 서울의 홈팬들은 김기동 감독을 향해 공개적으로 야유를 보냈고, 원정석을 채운 울산 팬들은 조직적인 응원 보이콧으로 불만을 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