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19일 금요일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생활 오타니 이상 없다… 월드시리즈 3차전 정상 출격 예정

오타니 이상 없다… 월드시리즈 3차전 정상 출격 예정

LA 다저스가 한숨을 돌렸다. 월드시리즈 2차전 도중 이중 도루를 시도하다 왼쪽 어깨 부상을 당한 오타니 쇼헤이가 3차전에 출전할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10월 28일(한국시간) ESPN과 인터뷰에서 “오타니는 괜찮다. 내일 경기에도 나설 것이다”고 전했다. 현재 다저스 선수단은 2차전 이후 뉴욕으로 이동했지만, 오타니는 로스앤젤레스에 남아 정밀 검진을 받은 뒤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로버츠 감독은 “부상의 정확한 상태는 정밀 검사를 통해 확인할 예정이지만, 왼쪽 어깨가 약간 탈구되었음에도 힘을 쓸 수 있고 움직임에도 큰 문제가 없다. 왼손 타자인 오타니에게 왼쪽 어깨 부상은 상대적으로 덜 치명적이다"고 오타니가 경기에 나설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사진 출처 - LA 다저스 공식 인스타그램)

또한, 오타니 없이 시리즈를 이어갈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 로버츠 감독은 “그런 일은 고려조차 하지 않고 있다 오타니가 3차전 선발 라인업에 들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타니는 지난 10월 27일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욕 양키스와의 월드시리즈 2차전에서 4-1로 앞선 8회 2루 도루를 시도하다가 왼쪽 어깨에 부상을 입었다. 슬라이딩 과정에서 왼팔로 땅을 짚으면서 어깨에 무리가 가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정규 시즌 동안 59개의 도루를 성공시킨 오타니지만, 포스트시즌 13경기에서는 아직 도루가 없었다. 한편, 다저스는 이날 경기에서 뉴욕 양키스를 4-2로 꺾고 홈에서 두 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며 시리즈를 리드하고 있다. 다저스는 이 승리로 월드시리즈 우승 확률을 80%까지 끌어올리며 4년 만의 우승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사진 출처 - LA 다저스 공식 인스타그램)

다저스는 29일 뉴욕 양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3차전에 워커 뷸러를 선발투수로 내세워 3연승을 노린다. 양키스는 이에 맞서 클락 슈미트를 선발로 예고하며 반격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에 따르면, 27일 양키스의 에런 저지가 사상 첫 ‘50홈런-50도루’ 기록을 세운 오타니를 제치고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선수들이 뽑은 올해의 선수’로 뽑힌 저지는 정규 시즌 158경기에 나서 타율 0.322, 58홈런, 144타점, 출루율 0.458, 장타율 0.701을 기록하며 홈런, 타점, 출루율, 장타율에서 리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22년 62홈런을 때려내며 수상한 이후 두 번째 영예다. 반면, 오타니는 2021년 이후 3년 만의 올해의 선수 재수상에 도전했지만 아쉽게 실패했다.
양 팀의 월드시리즈와 개별 선수들의 활약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다저스는 오타니의 부상 회복 여부와 3차전 출전 할수 있는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동원홈푸드, 영유아 맞춤형 영양식·교육 프로그램 본격 추진

동원홈푸드가 건강한 영유아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의미 있는 협력에 나섰다. 회사는 지난 17일 부천대학교에서 부천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와 공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코레일, 추석 열차 예매 대폭 연장…오후 4시까지 가능해 귀성객 몰린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추석 연휴 열차 승차권 예매 첫날부터 큰 혼선을 빚으면서 국민 불편이 가중됐다. 17일 오전부터 코레일 공식 앱과 웹사이트는 접속자가…

삼성복지재단·리움, 어린이집 가족 대상 ‘미술 조기교육 프로그램’ 전격 도입

삼성복지재단이 리움미술관과 손잡고 진행 중인 ‘패밀리 프로그램’이 올해부터 대상 범위를 크게 넓히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서울 용산·중구 서울형 모아어린이집을…

“바가지요금 반드시 잡는다” 정부, 추석 전 물가 관리 초강수

행정안전부가 추석을 앞두고 서민 생활 안정을 위해 물가 관리와 바가지요금 단속에 나섰다. 국민이 명절 준비 과정에서 과도한 요금을 걱정하지 않고…

More like this

정우주, 한화 선발 경쟁 합류 예고…류현진·문동주와 함께 성장

이제는 한국 야구의 상징적인 투수로 자리 잡은 류현진(38·한화). 그는 KBO리그 역사상 가장 충격적인 신인 등장으로 불린다. 2006년 한화의 2차 1라운드 전체 2순위 지명을 받고 입단한 그는 데뷔 첫해 201⅔이닝을 던지며 18승 6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2.23을 기록했다. 신인왕은 물론 MVP까지 휩쓸며 리그 판도를 바꿨다. 이후 한화의 에이스로 활약하다 메이저리그 LA 다저스로 진출, 10년 넘게 빅리그에서 활약하고 […]

12일 금시세 소폭 하락, 환율·CPI·실업지표가 투자심리 흔들어

12일 오전 국내 금시세와 환율이 동시에 변동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미국의 물가지표와 고용지표가 엇갈린 결과를 내놓으면서 국제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달러 약세가 나타나면서 금값은 고점 부담 속 소폭 하락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이날 오전 9시 9분 기준 원·달러 환율은 전날 종가(오후 3시 30분 기준)보다 2.6원 내린 1,389.2원에 거래됐다. 환율은 장 초반 1,390.0원에서 출발해 1,388.9원까지 […]

레노버, 베를린서 AI PC·게이밍 기기·모니터 라인업 공개

레노버 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레노버 이노베이션 월드 2025’에서 차세대 인공지능(AI) 탑재 PC, 태블릿, 게이밍 기기 등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레노버는 AI를 통한 사용자 경험 혁신을 전면에 내세우며 PC와 태블릿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전략을 발표했다. 주요 공개 제품 가운데 ‘씽크북 버티플렉스’는 14인치 화면을 필요에 따라 가로·세로로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는 노트북이다. AI 적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