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1일 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Home 사회 손흥민, 19일 웨스트햄전 복귀! 팬들이 기다린 역사적인 순간!

손흥민, 19일 웨스트햄전 복귀! 팬들이 기다린 역사적인 순간!

(사진 출처 – 손흥민 공식 인스타그램)

손흥민이 부상을 털고 그라운드로 돌아온다. 10월 19일 토트넘 홋스퍼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의 경기를 앞두고 공개된 예상 라인업에 손흥민의 이름이 포함되었다.

지난 9월 가라바흐 FK(아제르바이잔)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경기에서 허벅지 부상으로 쓰러진 손흥민은 이후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지만, 이번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에서 약 한 달 만에 그라운드를 다시 밟을 가능성이 커졌다.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10월 19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4-25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PL) 8라운드 홈 경기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상대한다. 얼마 전까지 토트넘은 리그 9위(승점 10),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12위(승점 8)에 위치해 있다.

경기 전 현지 매체에서 예상한 선발 명단에는 손흥민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어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사진 출처 – 손흥민 공식 인스타그램)

팬 커뮤니티 ‘스퍼스 웹’은 “왼쪽 측면에는 우리의 주장 손흥민이 부상에서 돌아올 것이다”이라고 전하며, 손흥민을 그의 주 포지션인 왼쪽 측면 공격수로 예상했다. 이 예상대로 선발 명단이 구성된다면, 토트넘은 오랜만에 전력을 100% 가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굴리엘모 비카리오, 데스티니 우도기, 미키 판더펜, 크리스티안 로메로, 페드로 포로, 제임스 매디슨, 로드리고 벤탄쿠르, 데얀 쿨루세브스키, 도미니크 솔란케, 브레넌 존슨도 예상 선발 명단에 포함됐다.

토트넘 관련 매체 ‘토트넘 홋스퍼 뉴스’는 토트넘 소식통 존 웬햄과의 인터뷰에서 웬햄은 “나는 손흥민이 브라이턴과의 경기에 출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했다.

내가 이전에 언급한 것처럼 나는 토트넘이 한국 축구대표팀과 협상을 했고, 손흥민이 브라이턴전에서 제외될 경우 한국 축구대표팀이 손흥민을 차출하지 않을 거라고 예상했다”며 “대신 손흥민은 홋스퍼 웨이(훈련장)에 남아  체력을 회복할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그가 완전히 준비된 상태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 선발로 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부상 공백 동안 티모 베르너와 마이키 무어를 측면 공격수로 기용했지만, 베르너의 골 결정력 부재로 인해 팬들은 아쉬움을 토로했다.

반면, 브레넌 존슨이 손흥민의 부재를 메우며 좋은 활약을 펼쳤고, 손흥민이 없는 기간 동안 토트넘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3-0 대승을 거두는 등 나쁘지 않은 성적을 유지했다.

손흥민의 복귀는 토트넘의 4위 경쟁에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웨스트햄전에서 승리할 경우 토트넘은 상위권 팀들과의 격차를 줄일 수 있으며, 반대로 패배한다면 순위가 하락할 위험이 있다.

시즌 초반 순위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손흥민의 복귀는 토트넘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손흥민은 지난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곧 돌아온다”라는 글과 함께 훈련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시하며 복귀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포스테코글루 감독 또한 손흥민과 히샬리송의 복귀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두 선수 모두 이번 주말 경기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손흥민의 복귀가 토트넘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 그리고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많은 축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다른기사보기

Latest articles

서울 팬 야유·울산 응원 보이콧, 감독은 외로웠다

K리그1 명문 클럽 FC서울과 울산 HD가 팬들의 싸늘한 반응 속에 위기의 축구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리그1 2025…

KIA 전상현, 프랜차이즈 첫 100홀드 금자탑

KIA 타이거즈 불펜의 핵심 전상현이 팀 역사상 최초로 개인 통산 100홀드를 달성하며 구단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KIA는 이를 기념해 7월…

삼성, 15득점 화력쇼로 연패 탈출

삼성 라이온즈가 하반기 첫 경기에서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에서 벗어났다. 삼성은 7월 20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에서…

KIA, 위즈덤 투런포 앞세워 NC 꺾고 연패 탈출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IA는 7월 20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NC…

More like this

금속 목걸이 착용 남성 MRI 기기에 빨려들어가 중태

미국 뉴욕주에서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60대 남성이 허가 없이 MRI 검사실에 들어갔다가 강력한 자력에 의해 MRI 기기 쪽으로 끌려가 중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뉴욕 롱아일랜드 낫소카운티 경찰국이 발표한 외신 보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간) 61세 남성은 전날 오후 ‘낫소 오픈 MRI’ 검사실에 큰 금속 목걸이를 착용한 채 들어갔다. 해당 남성은 이로 인해 MRI 기기에 의해 강하게 빨려 […]

[레시피편]비타민 충전! 지친 날씨에 활력을 더하는 과일 활용 요리 4가지

덥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는, 어지럽게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습하고 흐린 날씨 속에서는 몸도 마음도 무기력해지고, 알게 모르게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과일을 활용해 몸에 생기를 불어넣는 간단한 요리가 필요하다. 과일은 생으로 먹는 것 만큼이나 다양한 요리에 응용하기 좋고, 소화도 잘되며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영향 비타민과 미네랄은 […]

[ 날씨 ]주말까지 비 소식…일부 지역 시간당 80mm 극한 폭우

18일 금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내리는 날씨 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만 산발적인 비가 내리고 있으며 대부분 지역은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비구름대가 다시 형성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대 80㎜에 이르는 극한의 호우가 예보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