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7월 22일 화요일
20°C 맑음 서울
서울, 20°C 맑음

검색

LG CNS 클라우드·AI 고성장 속 역대 최대 실적 달성

LG CNS, 클라우드, AI, 매출 성장, 인공지능 전환
(사진 출처-LG CNS 제공)

LG CNS 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LG CNS는 6일 발표한 2023년 잠정 실적을 통해 매출액 5조9826억 원, 영업이익 512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6.7%, 10.5% 증가한 수치다.

특히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분기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4분기 매출액은 2조24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2%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001억 원으로 1.1% 증가했다.

LG CNS 실적 성장을 이끈 핵심 사업은 클라우드와 AI 분야다.
해당 사업 부문 매출은 3조3518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56%를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15.8%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LG CNS는 클라우드 및 AI 분야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인공지능 전환(AX)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사업에서 LG CNS는 국내 대표 MSP(Managed Service Provider)로 자리 잡았다.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구글클라우드 등 글로벌 CSP(Cloud Service Provider)들과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며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6월 국내 최초로 AWS의 ‘생성형 AI 컴피턴시’ 인증을, 10월에는 아시아 최초로 구글 클라우드의 ‘생성형 AI 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AI 분야에서도 LG CNS는 자체 솔루션을 기반으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DAP GenAI 플랫폼’, 멀티모달 기반 이미지 생성 AI ‘드래그(DRAG)’ 등의 기술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또한, 제조업체의 마케팅 이미지 생성형 AI 서비스, 카드사 및 은행의 생성형 AI 플랫폼 구축, 고객 상담 챗봇 개발, 정부 전용 행정지원 생성형 AI 서비스 등 다양한 AI 사업을 추진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LG CNS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클라우드와 AI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는 핵심 기술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다른기사보기

신혜연 (karung2@sabanamedia.com) 기사제보

Latest articles

한화 리베라토 정규직 전환됐다… 정식 계약 후에도 맹타

한화 이글스의 대체 외국인 타자 루이스 리베라토가 정식 계약을 체결한 뒤에도 맹활약을 이어가며 우승 도전에 힘을 실었다. 지난해 ‘대전 예수’…

오세훈 반칙 논란, 일본 팬들 격한 비판 쏟아져

J리그1 마치다 젤비아의 공격수 오세훈이 경기 도중 보여준 반칙성 플레이로 일본 팬들의 집중적인 비판을 받고 있다. 오세훈은 지난 20일 도쿄…

전북 19경기 무패 도전, 강원 뒷심은 계속될까

K리그1 23라운드가 평일 경기로 진행되는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매치는 전북현대와 강원FC의 맞대결이다. 리그 1위 전북과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8위…

단자키 리쿠, 고의 경고 승부조작 혐의로 기소

호주 A리그에서 활약하던 일본 미드필더 단자키 리쿠가 승부조작 혐의로 기소돼 충격을 주고 있다. 단자키는 경기 중 고의로 경고를 유도해 스포츠…

More like this

[ 날씨 ]장마 끝나자 다시 폭염…최고 34도 전국 소나기 동반 무더위

21일 중부지방 장마가 끝나면서 전국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고 한낮에는 불볕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짧고 강하게 지나간 장마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전국은 다시 폭염의 영향권에 들었고, 낮 최고기온은 30~34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은 이날 오후 32도에 육박하고 있으며, 높은 습도까지 겹쳐 체감온도가 더욱 상승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삼척에는 폭염경보가 발효된 […]

민지영, 독일 여행 중 자전거 사고…“팔 너무 아파”

배우 민지영이 해외 여행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21일 유튜브 채널 ‘민지영TV’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민지영과 남편 김형균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여행하던 중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겪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제목은 ‘순간의 방심이 초래한 아찔했던 우리의 하루’였다. 민지영은 영상에서 밝은 모습으로 독일 현지의 분위기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약간 느낌이 브루클린 같은 느낌이 […]

단자키 리쿠, 고의 경고 승부조작 혐의로 기소

호주 A리그에서 활약하던 일본 미드필더 단자키 리쿠가 승부조작 혐의로 기소돼 충격을 주고 있다. 단자키는 경기 중 고의로 경고를 유도해 스포츠 도박을 통한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로 현지 검찰에 의해 정식 기소됐으며, 소속팀 웨스턴 유나이티드는 결국 그와의 계약을 해지했다. 일본 매체 스포치니 아넥스는 22일 “단자키 리쿠가 고의 경고로 도박에 개입하며 상당한 금전적 이익을 얻었다”고 보도했다. 단자키는 […]